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210903-기니2 운영자 2021-09-0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91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962475

9324365기도는 아프리카 기니입니다.

(9.2-3)

 

4. 기니에는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이 아직도 많다. 선교 사역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종족에 사역을 개척해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 무슬림은 정령 숭배 사상이 강한데 지배 세력인 세 종족 모두 무슬림이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이들이 용기 있고 담대하도록 기도하자. 여러 가정과 공동체가 그리스도께 돌아오도록 기도하자. 개인이 혼자 믿음의 삶을 살기는 몹시 어렵기 때문이다. 이 종족들 가운데 회심자가 꾸준히 생겨나고 있지만 중요한 영적 돌파가 일어나려면 더 많이 기도해야 한다. 이 종족들을 뚫고 들어갈 영적 돌파구가 열린다면 이 나라 전체가 변할 수도 있다.

 

1) 말린케족. SIM이 말린케족에게 집중적으로 사역한다. 과거에 하던 라디오 사역을 다시 시작해야 한다.SIM은 말린케어로 작사 작곡한 찬양을 연주하고 녹음했다. CMA, EPEG, 루터교에서도 말린케족에게 복음을 전한다. 말린케족 지도자가 이끄는 몇몇 교회도 세웠다. 새로운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해서 더 많은 사람이 복음에 반응하도록 기도하자.

 

2) 풀베족, 푸타잘론족은 강력한 무슬림으로 서아프리카 전역에 이슬람교 옹호자로 알려져 있다. 여러 선교단체에서 풀베족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서로 동역한다. CRWM, CMA, CAPRO, WEC, IMB, AoG, 스위스 AME/필라프리케인 선교회(Mission Philafricaine)의 사역을 통해 적지만 성도 수가 점차 늘고 있다. 새로 믿은 성도가 이슬람 사회의 영향력과 영적 결박에서 자유로워지기는 매우 어렵다. 라디오 방송, 청각자료, 최근 완역한 신약성경, 양육 프로젝트, 사역자 모두 풀베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일을 돕는다. 전통유목민인 풀베족에게 그들의 문화에 적절한 방식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신앙을 나누도록 기도하자.

 

3) 수수족. 연안의 섬들과 코나크리에는 명목상 성공회 교회가 8곳 있고, CMA, CAPRO, WEC, 열린 성경 표준 선교회(Open Bible Standard Mission), 나이지리아 셰키나 선교회(Nigerian Shekinah Mission), pBT, NTM, IMB에서 복음을 증거해서 회심한 사람이 몇몇 있다. 코나크리 안팎에 작은 수수족 교회가 3곳 있으며 남부 내륙 지방과 기니비사우 국경 근처에도 수수족 성도가 거주한다. 이제 막 신약성경이 번역되었고 오디오 성경도 녹음했다. 이 성경들을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나누어주도록 기도하자.

 

4) 15세 이하 인구가 전체의 43%를 차지하기 때문에 기니 청소년 사역은 매우 중요하다. CCCI, YWAM, IFES에서 사역하고 있다. IFES에서는 33개 도시 가운데 22개 지역에서 대학 사역을 진행하고 있는데 새로 만든 모임을 더 견고하게 세워야 한다. CAPRO는 코나크리 청소년 센터를 운영하며, 텔리멜레 시에서 사역하는 CMA/MPA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 특히 풋볼 사역을 통해 매우 많은 열매를 맺고 있다. 성령께서 기니 청소년들을 그리스도께 이끄시도록 기도하자.

 

5) 기니 삼림 지역을 위해 특별히 중보기도해야 한다. 라이베리아와 시에라리온 출신 망명자 수만 명이 그 곳에 거주한다. 대부분 만딘고족인 이들은 이전 저항 세력으로 불만을 자주 표출한다. 이슬람적 공격성을 지닌 교전 집단의 존재 때문에 크펠라 원주민이 매우 긴장하고 있다. 크펠라 원주민 가운데 기독교인이 많기 때문이다. 몇몇 사람은 이 지역이 언제 폭발해서 나라 전체를 불안하게 만들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6) 선교단체. 1981년 이후 EPEG/CMA에서 새로운 복음주의 단체를 기꺼이 맞이했다. 대부분 기니 복음주의 교회 선교 협의회(Association des Eglises et Missions Evangéliques en Guinée, AEMEG) 회원단체로 서로 긴밀하게 동역한다. 선교단체와 기니 교회가 서로 긴밀하게 교제하도록 기도하자. 기니는 진정한 개척 선교사에게 사역을 요청하기 어려운 나라다. 하나님의 부르심에 담대하게 응한 모든 자에게 힘과 건강, 인내를 주시도록 기도하자. 이 나라, 특히 무슬림 종족을 섬길 선교사가 더 많이 오도록 기도하자. 또한 기니 성도가 선교에 더 많이 동참하도록, 기니 교회가 복음 전도 사역에 참여하도록 기도하자. 주로 NTM, CMA, MPA(AME), PBT, IMB, SIM, CRWM에서 사역하고 있다.

 

5. 지원 사역.

 

1) 여러 언어를 쓰는 이 나라에서는 녹음, 녹화 테이프 사역이 중요하다. GRN에서는 36개어로 녹음을 진행했는데, 몇몇 언어는 다시 녹음해야 한다. CRWM에서는 영향력 있는 풀베족 언어인 풀라어로 녹음을 진행했다. PBT, MERN에서는 수수족 언어, SIM에서는 말린케어 녹음 사역을 담당한다.

 

2) 문서 사역 분야는 할 일이 많다. 기독 서점이 3군데 있지만 사람들이 성경과 기독 문서를 활용하려면 먼저 문맹 퇴치 훈련을 받아야 한다. CMA, IMB, MERN, SIM, MPA, CAPRO, CFI에서 도서관 열람실을 효과적으로 운영한 덕분에 기독교인이나 복음에 관심을 보이는 자 모두 공부하고, 배우고, 교제하는 가치중립적인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3) 성경 번역 사역은 앞으로 더 중요한 과업이 될 것이다. 23개 언어로 성경을 번역할 사역 팀이 필요하다. 10개 언어로 성경 번역과 개정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AEMG에서는 성경 번역을 기니 복음화의 핵심 전략으로 여겨 2배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4) 영화 <예수>도 기니 복음화에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자원이다. 아마 나라 절반에서 이 영화를 상영했을 것이다. 8개 언어로 번역했고 더 많은 언어로 제작하고 있다. 이 영화를 통해 계속 영향력 있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5) 라디오 사역. 협동 작업으로 NGO를 설립하고 기독교 정신으로 운영하는 지역 라디오 방송국을 시작했다. 이 라디오 방송국 프로그램은 매우 인기가 있다. 하나님이 이 방송국을 보호해 주시고 더 효과적으로 사역해서 열매를 맺도록 기도하자.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10904-기니비사우 운영자 2021.09.04 0 291
다음글 210902-기니1 운영자 2021.09.04 0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