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80804-아시아5 운영자 2018-08-0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04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459184

8424365기도는 아시아입니다.

(731-86)

 

주목해야 할 동향

 

8. 기독교가 아닌 세계 종교가 다시 힘을 얻으면서 점점 정치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종교 자유를 제한하며, 종족 내분을 고조시키고, 기독교인의 복음 전파와 전략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1) 이슬람 신앙은 몇 가지 위기를 겪고 있다. 이슬람교는 아프리카 주변부, 유럽,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여전히 확고하게 성장하고 있다. 반면 이슬람교 본국에서는 이 신앙에 깊은 단층선이 형성되면서 쇠퇴하는 조짐이 보인다. 터키에서 인도네시아, 예멘에서 중국 북서부에 이르는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급진적인 무슬림 운동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테러와 폭력 사태를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아시아에 있는 다른 무슬림들은 세계화되고 현대화되는 흐름에 맞추어 이슬람적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점점 관용적으로 바뀌고 있다. 또한 단순히 표면적으로 무슬림 문화 정체성으로만 겨우 유지하든 이슬람교 전체를 포기해 버리든 간에 무종교인이나 때로는 기독교인이 되어 이슬람 신앙을 버리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 한편으로 많은 중동 지역 국가에서는 샤리아법을 실행하라는 압력이 커지고 있다. 비무슬림이 대부분인 말레이시아나 인도네시아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 기독교인에 대한 박해수준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무슬림이 다수인 아시아 국가는 26개국이다.

 

2) 극단적인 힌두교 집단은 지난 두 번의 인도 총선에서 패배를 맞이했다. 그러나 오리사, 구자라트, 마디아 프라데시, 차티스가르 등과 같은 지역에서 여전히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힌두교는 네팔에서도 두드러진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무슬림과 기독교인을 위협하는 힌두교도, 강제로 개종된인도 최하층 계급인 달리트와 부족민, 힌두교도에 대한 무슬림의 공격은 인도의 복합적인 기존 사회 구조를 위협한다. 기독교 개종자들을 향한 거침없고 때로 폭력적인 반대는 이미 일상사가 되어버렸다. 인도와 네팔에서는 복음 전도가 압박 받고 있다.

 

3) 불교는 스리랑카, 미얀마, 티베트 종족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효과적인 기독교 사역에 반응을 보이고 있다. 초기 기독교 성장이 정체기를 맞이하는 동안 한국 불교는 급속하게 성장하였다. 근본적인 종족종교(도교, 신도, 정령 숭배 등)와 함께 불교는 아시아 13개국의 주요 종교로, 공산주의 지배 아래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4) 아시아의 토착 종족종교가 다시 영향력을 얻고 있다. 일본의 신도, 중국의 도교와 유교, 몽골과 다른 지역에 있는 정령 숭배가 그러하다.

 

5) 극단적인 정통 유대교는 이스라엘에 강한 정치적 영향력을 불균등하게 행사하고 있어서, 평화를 위한 여러 노력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고 있다.

 

9. 전체주의의 복원.

북한 공산정권의 극단적인 탄압과 베트남, 라오스, 중국, 미얀마, 투르크메니스탄, 사우디아라비아와 같은 국가에서 지속되어온 중앙집권적 독재정권은 예상치 못하고 갑작스러운 사태를 이끌 수 있으며, 그러한 사태는 전 세계적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아시아 5-6개국만이 정통적이고 굳건하며 민주적으로 자유로운 문화를 누릴 뿐이다.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의 민주주의는 기반이 약하고,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의 민주주의는 아직 걸음마 수준이다. 중앙아시아에서 이제 막 시작된 민주주의는 자주 가식적인 모습을 보이며, 러시아는 그 지역에 떨치던 과거의 권위를 다시 주장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겉으로 보이는 민주주의의 모습이 오래되고 깊은 권력과 지배 구조에 억압당하는 나라가 많으며, 대부분 이러한 방식이 실제적으로 더욱 탁월하게 작용하고 있다.

 

10. 정보기술 혁명은 아시아에 깊은 영향력을 끼치지 않을 수 없다. 몇몇 나라는 정보기술 분야에 잘 훈련된 전문 노동력을 활용하여 유익을 얻을 것이다. 인도와 중국과 같은 나라가 정보기술 분야 최전선에 서 있다. 동아시아는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혁신으로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 그러나 더 중요한 영향은 과거 고립된 국가에도 급속도로 정보가 퍼져 세계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정보 전달이 빨라진 만큼, 독재주의 국가들은 이러한 정보를 진압하고 자국 국민을 감시하는 데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억압, 부정, 부패 관련 정보가 과거 어느 때보다 빨리 인식되고 알려져 국제적인 공동체의 공정한 반응을 이끌어내길 바란다. 더 중요한 사실은 위성 텔레비전과 인터넷을 통하여 전통적인 수단으로는 거의 접근할 수 없던 가정과 공동체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달되고 있다는 것이다.

 

11. 에이즈 전염의 심각성은 특정 지역에서 더 심해지고 있다. 에이즈 전염의 핵심적인 두 근원지는 인도 뭄바이와 태국 방콕이다. 이 지역에서 번성하는 윤락산업이 더 가난한 주변 지역으로 이러한 골칫거리를 확산시키고 있다. 인도는 그 어떤 나라보다 에이즈 보균자가 많다. 최근 도덕적으로 관대해지고 이동성이 커지면서 중국에도 에이즈가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다. 문화적 풍습과 부정적 인식, 단호한 결단의 부족이 이러한 문제를 확실하게 근절하기보다는 숨기려 들게 한다고 우려하는 사람이 많다.

 

12. 과거 영향력을 끼치던 지역에 대한 러시아의 주도권 재주장. 이미 그루지야와 키르기스스탄과 같은 나라가 러시아 외교 정책의 힘을 느끼고 있다. 과거 소련과 달리 모스크바는 노골적인 지배력을 발휘하지 못하지만 현재 러시아는 중앙아시아와 코카서스 지역 정치에 더 공격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이란, 터키, 아프가니스탄, 심지어는 중국으로도 그 힘을 확장하고 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80805-아시아6 운영자 2018.08.04 0 190
다음글 180803-아시아4 운영자 2018.08.02 0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