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80803-아시아4 운영자 2018-08-0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02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458901

8324365기도는 아시아입니다.

(731-86)

 

주목해야 할 동향

 

세계화와 현대화는 수십억의 사람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여기 몇 가지 동향을 소개한다. 이 동향들은 정부와 전 인류의 미래에 영향을 끼치고, 기독교 신학과 사역 전략, 사역자 배치에 영향을 주며, 복음에 대한 전 세계 인구의 반응을 변화시킬 것이다.

 

1. 전례 없는 수준의 이민, 세계화, 유동성이 전 국가의 구성 요소를 바꾸었다. 이 현상은 많은 지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나고 있다.

 

1) 석유 자원이 풍부한 중동 국가들은 다른 아랍 국가,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 국가와 같이 가난한 아시아 지역 국가에서 넘어오는 수백만 명의 경제 이민자를 받아들이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바레인과 같은 국가는 대부분 국외에서 이주해온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2)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는 삶의 터전을 바꾼 수백만 명의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일부는 자국 상황 때문에 오랫동안 머물고 있다. 많은 사람이 쉽게 일자리를 찾기도 하지만, 자기 의지와 상관없이 인신 매매로 노동력을 착취당하거나 매춘굴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있다. 인신매매의 경우, 조직적인 범죄 집단 이 극악한 범죄로 거대한 이득을 챙기고 있는 실정이다.

 

3) 경제 정책을 통한 인력 수출. 필리핀, 방글라데시, 네팔, 중국, 인도, 파키스탄, 미얀마,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같은 국가에서는 해외에서 벌어 가족에게 보내는 송금액이 거대한 외화 소득원이 되고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외국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이 국민소득에서 최대 규모를 차지하기도 한다.

 

4) 아시아는 아프리카를 제외한 세계 어느 지역보다 빨리 도시화되고 있다. 말 그대로 수억 명의 사람들이 일자리와 새로운 삶을 기대하며 전통적인 시골 지역(과 생활 방식)을 떠나 도시 지역(보통 슬럼가)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착취, 외로움, 낙망이라는 상황에 빠지기 쉽다.

 

2. 인구통계학적 변화는 아시아의 미래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다. 평균수명의 급속한 상승과 중국, 일본, 한국의 낮은 출산율은 다음 세대에 큰 부담을 줄 것이다. 동아시아와 남아시아의 선택적 낙태와 유아살해는 극심한 성비 격차를 야기했다. 이러한 현상은 수천만 명의 여아 부족, 성매매산업 촉진, 배우자 구매, 유괴와 같은 결과를 낳고 있다. 그러나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많은 동남아시아 나라들은 물론 예멘과 팔레스타인(가장 가난한 아랍 국가들도) 같은 아랍권 국가 대부분에서는 인구가 급성장하고 있다. 다음 50년 동안, 이러한 역동성이 모두 결합하여 엄청난 수준으로 민족 국가를 압박하고 대규모 이민과 불안정에 불을 지필 것이다.

 

3. 수요는 많아지지만 공급은 훨씬 부족한 현실 때문에 물을 안전하게 공급하는 문제가 국제적으로 더 뜨거운 논쟁거리가 될 것이다. 기후 변화 역시 물 공급에 예측할 수 없는 영향을 줄 것이며, 가장 취약한 영역, 즉 농업과 위생, 수백만명의 건강에 극적으로 영향을 끼칠 것이다. 물과 관련하여 예방 할 수 있는 문제들이 높은 유아 사망률로 이어지고 있다. 물 부족으로 거대한 수의 난민이 생기거나 심지어 전쟁이 일어날 가능성도 있다. 요단강(아랍과 이스라엘), 티그리스/유프라테스강(터키, 시리아, 이라크), 아무다랴/ 시르다랴/아랄해(중앙아시아), 인더스/갠지스/브라마푸트라 강(남아시아), 메콩강(중국과 동남아시아)과 관련된 긴장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4. 불법매매는 주요 불법 소득 수단이다. 불법매매 가운데 가장 잘 알려진 마약 거래는 매우 극심한 상태다. 아시아에는 헤로인을 생산하는 두 중심지, 아프가니스탄과 황금 삼각지대가 있다. 대부분 노동력 착취나 성매매로 이어지는 인신매매가 지난 몇 년 동안 더 급속하게 발생하고 있다. 특히 극빈 국가에서는 여성을 팔거나 노예 계약을 맺고 성매매를 통해 빚을 다 갚도록 강요하는 일이 종종 일어난다. 그러나 이러한 불법 거래의 영향력은 부유한 국가에서도 마찬가지다. 일본, 중국 일부, 태국, 인도, 많은 아랍 국가가 해외에서 어린 여자아이들을 인신매매로 들여와 매춘굴에 이주시키기 때문이다. 불법으로 벌목한 목재와 멸종 위기에 처한 동식물을 국제적으로 거래하는 것 또한 동아시아에서 성장하는 경제 엘리트층의 요구로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 결과 부유한 범죄 조직이 번창하고, 지방의 가난한 사람들은 여전히 고통당하고 있다.

 

5. 고질적인 국내외 분열은 곳곳에서 안정과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 이러한 분열 가운데 일부는 사실상 국제 문제다. 예를 들면 인도-파키스탄, 북한-한국, 이스라엘-팔레스타인-레바논처럼 말이다. 다른 문제는 적극적으로 분리독립을 지지하거나 국내에서 혁명 운동을 일으키는 경우다. 그러한 예로는 인도(카슈미르), 중국(티베트와 신장), 미얀마, 태국, 스리랑카, 그루지야, 필리핀 등이 있다. 더 나아가 몇몇 지역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또는 정치·종교적인 분열은 평화적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시민 충돌 또는 전쟁으로 번질 것이다. 태국, 네팔, 이란, 파키스탄, 아프가니스탄, 예멘,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중앙아시아 등에서 그러한 경우를 볼 수 있다. 수많은 지역에서 일어난 분열로 최근에도 많은 인명이 희생당했다. 인종·종교·정치적으로 불만을 품고 있는 몇몇 무리가 앞서 언급한 많은 지역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잔존하고 있다.

 

6. 아시아의 경제는 꾸준히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으나, 성장을 지속할 수 없거나 불안정한 나라도 많다. 이러한 상태를 보이는 지역은 석유자원이 풍부하지만 그 양이 한정된 나라에서 천연자원을 보유한 나라(동남아시아의 열대우림 지역과 중앙아시아의 목화 농장), 경제 투자와 수출에 깊이 의존하고 있는 나라 (특히 동아시아 전역)까지 포함된다. 이러한 지역의 성장은 균등하지 않다. 몇몇 집단은 엄청나게 부유해진 반면 많은 사람이 여전히 가난에 허덕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를 창출하고 경제적으로 힘을 실어줄 사람이 수억 명이 넘는 반면, 마찬가지로 거대한 부패와 경제적 붕괴가 심각한 결과를 낳아 세계적으로 파문을 일으킬 가능성 또한 동일하게 존재한다. 이 지역이 지속가능한 모델을 기반으로 성장하도록, 부가 평등하고 공정하게 성장하여 모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7. 생태학적 재앙이 서서히 다가오고 있다. 원인은 대부분 급속한 산업화, 에너지 소비와 공해로 인한 지속할 수 없는 성장 때문이다. 아시아에서 일어날 비극은 다음과 같다. 중앙아시아 아랄해의 증발, 유독한 사막의 유기, 중국과 몽골의 황폐화, 동남아시아와 인도네시아 열대우림 지역의 급속한 파괴, 지구 온난화로 인해 산호초와 몰디브해 전역이 위협 받는 미래, 방글라데시의 많은 지역과 인도 내륙 지역에서 자주 일어나는 홍수, 거대한 에너지 계획과 급속한 공업화, 공해 증가(대부분 자동차 사용과 같이 막대한 개인 소비에서 비롯된)로 인한 중국의 극심한 환경 문제 등이다. 서구 사회에서 제멋대로 행한 것처럼 경제를 진보시킬 아시아의 권리를 부인하기 어렵지만, 아시아 대륙의 규모와 위협적일 만한 속도는 세계적으로 처참한 결과를 낳아 환경을 압도할 것이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80804-아시아5 운영자 2018.08.03 0 202
다음글 180802-아시아3 운영자 2018.08.02 0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