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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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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308-인도5 운영자 2018-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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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24365기도는 인도입니다.

마디아프라데시와 마하라슈트라

14. 교회와 의미 있는 접촉이 거의 없는 수백만 명을 복음화하는 데 기독매체와 지원 사역이 활발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1) 인도에서 오랫동안 놀라운 사역을 해온 성서공회(Bible Society)2011년에 200주년을 맞이한다. 성서공회는 쪽복음이나 성경을 해마다 3,000만 부 이상 배포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세계 가정 성서 연맹(World Home Bible League), 세계를 향한 성경(Bibles for the World), 비블리카(Biblica), 바라티야 성서 연맹(Bharatiya Bible League)과 같은 다른 기관에서도 성경을 공급하고 배포한다. 인도 성서연맹(India Bible League)은 그들의 필립 프로젝트(Project Philip)를 통해 효과적인 성경 배포와 이해하기 쉬운 제자훈련에서 뛰어난 사역을 하고 있다.

 

2) 성경 번역은 중요한 사역이다.

i 인도에는 언어가 456개나 되는데 그중 429개는 1,000명 이상이 사용한다. 현재 성경전서는 단지 70개 언어로, 신약성경은 120개 언어로 번역되어 있다. 또 다른 136개 언어로 성경이 번역되고 있다. 200년 전 윌리엄 캐리가 쏟은 노력 못지않은 많은 노력을 새로이 쏟아야 한다. 현재 번역되는 속도로는, 인도에 있는 모든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려면 세기 말에나 완성될 것이다. 그러나 많은 단체가 제휴하여 성경 번역 속도를 크게 증가시킬 번역 훈련 센터를 설립하고 있다.

 

ii 인도 선교단체는 여전히 성경이 번역되어야 하는 언어를 154개나 확인했다. 그중 7개는 100만 명 이상이, 21개는 1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언어다.

 

iii 성서공회 연합(United Bible Society)에서 86개 번역 사역을 하고 있다.

 

iv 여러 인도 선교단체에서 성경 번역 사역에 관여하는데, 인도 성경 번역회(Indian Bible Translators), IEM, IET, FMPB, NIEA, GFA, ORBIT, NLCI, 인도 위클리프 성경 번역 선교회(Wycliffe India)가 있다.

 

v 인도 위클리프 성경 번역 선교회는 많은 단체에서 언어를 훈련하며 수십 개의 사업 진행 상황을 검토하는 일을 돕고 있다.

 

iv 우르두어와 기타 많은 언어로 된 현대적이고 문화에 맞는 번역판이 필요하다.

 

3) 문서 배포. 특히 OM, EHC, GFA, 오퍼레이션 아가페, SGM과 같은 단체에서 기독 문서를 저술하고 출간하며 배포하는 것은 복음 전도에서 중요한 요소다. EHC 단독으로 인도에서 기독 문서를 5억 부나 제작했다.

 

4) 기독교 출판사와 서점. 인도인 저술가가 쓰고 지역에서 출간된 책이 고무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출판사는 여전히 인도인을 위한 책과 인도인이 저술한 책이 비교적 부족한 상황과 싸워야 하며, 빈민이 구입하기에는 엄청나게 비싼 제작비를 해결해야 한다. OM 출판사/비블리카(OM Books/Biblica)는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큰 문서 배포 단체인데, 인도에만 지부가 30개가 넘는다. 뭄바이에 있는 복음 문서 선교회(Gospel Literature Service, 서적, 전도지 등 출간)와 체나이에 본부를 둔 복음주의 문서 선교회(Evangelical Literature Service[CLC], 17개 서점과 350종의 서적)를 위해 기도하자. GFA 성서공회는 인도에서 가장 큰 문서 제작사 가운데 하나로, 해마다 5,000만 부를 배포한다. 2000년에 기독 서점 협회(Christian Booksellers Association)가 설립되었다.

 

5) 70개가 넘는 센터에서 성경 통신 강좌를 발송하고 있으며, 많은 열매를 거두고 있다.

 

6) 실질적인 문맹자가 인구의 절반이 넘는 상황에서 말하는 성경”(Talking Bibles)과 같은 청각 자료는 전략적으로 지극히 중요하다. 인도 프로젝트(Project India)의 일부로 GRN에서는 400개가 넘는 언어와 지역 방언으로 자료를 녹음해 왔는데, 800개의 또 다른 언어를 녹음하기 위해 탐색하고 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Faith Comes By Hearing), 세계 카세트 전도 협회(World Cassette Outreach), 호산나(Hosanna), 성서공회는 되도록 모든 언어로 청취용 말씀을 제작하는 대규모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7) 기독 의료 사역은 여전히 기독교 전도 활동에 결정적으로 중요하지만 정부가 보건 능력을 키우면서 오히려 쇠퇴하고 있다. 기독 의료 협회(Christian Medical Association)와 가톨릭 건강 협회(Catholic Health Association)700개가 넘는 병원을 관리한다. 임마누엘 병원 협회(Emmanuel Hospitals Association)는 북인도에서 23개 병원과 30개 지역 건강 프로그램을 책임지고 있다. 보건과 간호에서 기독교인 비율이 높은 것은 긍정적인 증거다. 이 사역자들과, 그들이 섬기는 많은 기독교 보건시설을 통해 인도인들이 육체적으로 치유되고 영적인 새 생명을 발견하도록 기도하자.

 

8) 기독 영화와 비디오는 중요하다.

i 예수를 다룬 인도 장편 영화 <다야사가르>(Dayasagar. 카루나마이유두[Karunamaiyudu]나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는 인도의 21개 주요 언어로 관람할 수 있다. 수천만 명이 이 영화를 보았다. 몇몇 기관에 속한 300개 이상의 영화 팀이 전국적으로 이 영화를 상영하여 강력한 효과를 내고 있다. 한 달에 2,000회까지 상영하며 1년에 300만 명이 관람한다.

 

ii 영화 <예수>110개 언어로 관람할 수 있다. 수백 명의 동역자가 인도 전역에 새로운 교회를 개척할 때 이 영화를 통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기도하자.

 

9) 라디오와 텔레비전에 채널을 맞추는 인도인이 해마다 수백만 명씩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러한 매체는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기독교 방송은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모두에게 엄청난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i 프로그램 감독자.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재능 있고 헌신된 토착민을 찾아야 한다는 압력이 크다. 몇몇 단체가 이 일에 관여하고 있다. 인도 복음 전도 협회(India Gospel Outreach), HBI, GFA, WEC-세계 라디오(Radio Worldwide), BBI가 있다.

 

ii 방송사. TWR, FEBA, FEBC와 같은 주요 기관에서 100개가 넘는 언어로 매주 770시간, 단파·중파 방송을 하고 있으며, 전국과 지방 라디오 방송도 증가하고 있다.

 

iii 위성과 케이블 텔레비전 사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텔레비전이 라디오를 대신하고 있다. 외국에 기반을 둔 텔레비전 사역이 방송되고, CBN과 같은 다른 기관이 인도에서 가동되고 있다. 지난 5-10년 내에 시작된 몇몇 인도 현지 24시간 기독교 TV 채널로 인하여 하나님을 찬양하자. 그중 대부분은 여전히 지방 채널이다. 더 많은 기독교 사역이 매체 이용 가능성을 타진하여 활용하도록 기도하자.

 

iv 인도가 기술 혁신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 정보기술 분야에서 세계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복음 전도는 아마 인도에서 가장 중요한 매체 사역이 될 것이다. 1999년에 인터넷 사용자가 140만 명, 2009년에는 4,500만 명이었다. 현재에도 복음 전도를 위한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기독교 콘텐츠와 사이트가 다양한 언어로 필요하지만, 미래를 위해서는 더욱 필요하다.

 

15. 현재 거의 3,000만 명에 이르는 인도인 디아스포라가 130개 나라에 걸쳐 퍼져 있다. 많은 사람이 아메리카 대륙의 미국(220만 명, 그들은 500개가 넘는 힌두 사원을 세웠다), 캐나다(100만 명), 트리니다드(50만 명), 수리남(15만 명)으로, 유럽의 영국(150만 명), 프랑스(29만 명), 아프리카의 남아프리카공화국(92만 명), 모리셔스(87만 명), 태평양의 피지(31만 명), 호주(225,000), 아시아의 네팔(550만 명), 말레이시아(210만 명), 미얀마(250만 명), 스리랑카(150만 명), 싱가포르(40만 명), 중동의 사우디아라비아(140만 명), 아랍에미리트(140만 명), 쿠웨이트(56만 명), 오만(385,000)으로 이민하였다. 그들은 이민한 나라에서도 특히 사업, 기술, 문화에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마찬가지로 인도에 있는 그들의 친족과 공동체에도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많은 사람, 특히 1세대 이민자가 복음에 문을 열고 있으며 어떤 나라에서는 전도 활동에 상당한 반응을 보였다(남아프리카공화국, 미국, 캐나다, 모리셔스, 중동). 인도인과 접촉하려는 해외 거주 기독교인의 계획이 무르익었듯이, 해외 거주 인도인 공동체에 대한 인도 선교단체의 전도 활동도 무르익었다.

 

 

마디아프라데시(Madhya Pradesh)

 

지리

면적 297,000. 가난하고 개발되지 않은 주로 중부에 위치한다.

인구 73,512,931. 인구밀도 240/.

수도 *주도 : 보팔 1,800,000

기타 주요 도시 인도르 2,200,000, 자발푸르 1,400,000, 괄리오르 1,100,000.

 

종족

종족 집단 660. 지정 부족 4 6. 10개 주요 집단:라지푸트족(힌두족, 주 인구의 8.2%), 차마르족(힌두족, 7.7%), 곤드족(곤드족, 7.5%), 빌족(빌족, 7.2%), 브라만족(힌두족, 5.7%), 야다바족(힌두족, 3.5%), 카치 힌두교도(힌두족, 3.4%), 샤이크족(벵골족, 2.9%), 쿠르미족(힌두족, 2.8%), 바니아족(라자스탄족, 2.7%).

공용어 방언과 변형된 힌디어가 지배적이다(80%). 곤디어, 빌어, 마라티어, 우르두어.

 

종교

힌두교 91.1%(달리트와 부족 집단은 사실상 대부분 정령 숭배자다), 이슬람교 6.4%, 자이나교 0.9%, 기독교 0.3%(2.2%), 기타 1.2%.

 

 

기도제목

1. 마디아프라데시는 최근까지 복음에 반응을 보이지 않은 선교에 가장 문을 늦게 연 지역이다. 기독교로 개종하는 것을 법으로 엄하게 제한하며 힌두교가 강하다. 가장 큰 기독교 교단은 가톨릭, 북인도교회, 루터교, 메노나이트이고, 대부분 달리트나 부족민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위직에서 복음을 반대하는 소리가 사라지고 기독교인 재개종시키려는 극단주의 힌두교도들의 노력이 실패하도록 기도하자. 부족민 수천 명이 기독교를 포기하도록 강요 받고 있다. 주 전체가 선교 개척지이지만 점점 복음에 반응하고 있다.

 

2. 기독교인은 통계적으로 19810.92%에서 19910.3%로 감소했으나 이 수치는 기존 주류 집단만 언급한 것으로, 가정 교회 네트워크를 통해 가속화되는 일반 대중 성장을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주 전체에 걸쳐 침투한 교회 개척 네트워크를 통해 지난 20년 동안 수천 개의 모임이 세워졌다. 현재 교회는 4,000개가 넘는다. 마디아프라데시 추수 네트워크(Madhya Pradesh Harvest Network)의 비전은 모든 거점 지역에 사역자를 배치하는 것으로, 현재 일부 기독교 사역자가 절반이 넘는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다. 주류 교단들은 서로 신자를 끌어오기보다 협력하기로 동의했다. 연합이 증진되어 영적으로 가난한 이 주에 전도 활동과 효과적인 사역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도록 기도하자.

 

3. 미전도종족의 도전. 이 주의 많은 필요를 채울 수 있도록, 각 종족 집단과 각 지역에 제때에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도록 기도하자.

 

1) 마디아프라데시에는 세계 어느 곳보다 부족 집단이 많다. 인도 부족 인구의 약 30%에 달한다. 남부 4개 행정구, 특히 바스타르에 다수가 거주한다. 다양한 선교단체가 노력한 결과 많은 부족 가운데 가정 교회 운동이 싹트고 있다. 현재 오라온족은 대부분 기독교인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힘든 개척 사역의 도전을 보여준다. 주로 힌두교에 영향을 받은 정령 숭배의 관행을 따르고 있다. 마술, 샤크티 숭배(여성의 힘을 숭배), 시바주의(시바 숭배)에 묶여 있다.

 

2) 1,240만 명의 곤드족은 인도에서 가장 큰 부족으로, 마디아프라데시에만 약 500만 명이 있다. 이 주에 있는 곤드족은 0.4%만이 기독교인이다. 30개가 넘는 선교단체가 그들에게 사역하고 있으며, 지역적으로나 주 전체적으로 반대 세력이 있는데도 교회는 배가하고 있다.

 

3) 1,190만 명의 빌족은 인도에서 둘째로 큰 부족이다. 마디아프라데시에만 500만 명이 있으며 0.6%의 기독교인이 있다. 정령 숭배의 영향을 받은 힌두교도로 그들은 복음에 반응하고 있다.

 

4) 마디아프라데시의 주도인 보팔은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최악의 산업 재난을 겪고 있다. 앞으로 수년동안 25,000명이 사망하고 땅이 망가질 것이다. 힌두교도와 많은 무슬림 소수 집단 사이의 긴장, 도시를 둘러싼 300개 이상의 슬럼에서 나타나는 높은 빈곤율, 문맹률, 범죄율, 홍수와 재난에 대한 슬럼의 취약성 때문에 보팔은 주목해야 할 지역이다. 빈민과 재난 수해자를 돕는 기독교 사역이 열매를 맺고 호의를 불러왔다.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

 

지리

면적 308,000. 인도에서 가장 도시화되고 산업화된 지역이다.

인구 113,426,742. 인구밀도 371/km².

수도 *주도 : 뭄바이(봄베이) 20,000,000. 인도의 상업, 경제, 산업의 심장부다.

기타 주요 도시 푸네 5,000,000, 나그푸르 2,600,000, 나시크 1,600,000, 아우랑가바드 1,200,000, 솔라푸르 1,100,000.

 

종족

종족 집단 735. 10개 주요 집단: 마라타족(마라티-콘카니족, 주 인구의 22.5%), 마하르 힌두교도(마라티-콘카니족, 6.8%), 샤이크족(벵골족, 6.1%), 나우부드족(마라티-콘카니족, 6.0%), 쿤비족(구자라트족, 5.7%), 브라만족(힌두족, 3.9%), 바니아족(라자스탄족, 3.0%), 말리족(힌두족, 2.5%), 마라타 쿤비족(구자라트족, 2.4%), 마탕족(마라티-콘카니족, 2.2%).

공용어 마라티어 68.9%, 힌디어 11.0%, 우르두어 7.1%, 구자라트어 2.4%, 칸나다어 2.4%, 타밀어 1.3%, 텔루구어 1.3%.

 

종교

힌두교 80.4%, 이슬람교 10.6%, 불교 6.0%, 자이나교 1.3%, 기독교 1.1%(2%), 기타 0.4%.

 

 

기도제목

1. 마하라슈트라는 "큰 영토의 주"라는 뜻으로 실제로는 땅, 면적, 인구, 영향력이 크다. 종종 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 사명에 지도적 역할을 한다. 마하라슈트라는 인종적. 종교적으로 다양하지만 힌두트바의 안건이 흔히 정부를 지배하고 영향력을 발휘한다. 이것은 무슬림, 불교도, 기독교인을 차별하여 공동체 간에 긴장을 불러일으킨다는 뜻이다. 특히 기독교인이 된 부족과 달리트 종족을 재개종하려는 시도가 점증하고 있다. 주 정부가 편파적이지 않도록 기도하자.

 

2. 뭄바이는 인도의 경제적·문화적 발전소이며, 증권거래소, 영향력이 큰 영화 제작 산업, 즉 발리우드(Bollywood)의 발상지다. 뭄바이 역시 많은 기도가 필요한 도시다.

 

1) 뭄바이의 거대한 경제력 때문에 인도 대부분 지역에서 사람들이 몰려오는데, 이렇게 유입된 많은 인구는 대부분 슬럼가에 종착하고 만다. 이것은 거대한 다양성을 낳기도 하지만, 갈등과 절망이라는 결과도 함께 가져온다. 인도 최대의 슬럼가(다라비는 인구가 100만 명이 넘으며 인구밀도는 16,500/)가 있으며, 뭄바이 인구의 60%가 슬럼에 산다.

 

2) 뭄바이는 인간적 필요와 고통이 크다. 20만 명의 성매매 피해자, 10만 명이 넘는 아동 성매매, 거의 30만 명의 에이즈 환자가 있다. 슬럼은 특히 범죄, 오염, , 가난, 실업, 절망으로 가득하다.

 

3) 뭄바이는 인도의 거대 도시 가운데 기독교 인구가 둘째로 많은 도시다. 그러나 최근 수년간 사실상 기독교인 비율이 5%에서 4%로 내려갔다. 가톨릭 신자와 개신교단, 교회가 성장하고 있다. 기독교인이 이 도시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도록 기도하자. 새 생명 연합(New Life Fellowship)은 가정 교회/셀 방식과 성경 배포를 통해 많은 비기독교인을 얻고 있다. 그들은 현재 4,200개의 셀 교회를 세웠고, 주에 있는 모든 마을마다 교회를 하나씩 세우는 비전을 품고 있다.

 

3. 교회를 위해 기도해야 한다. 작은 도시와 시골 지역에는 기독교인이 거의 없다. 마하라슈트라는 다른 주와 달리 과거에 그리스도께 대규모로 집단 회심하는 일을 겪지 않았다.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1) 기존 교단과 사역. 많은 사람이 명목상 기독교인으로, 50%는 교회에 나가지 않는다. 분쟁과 법정 시비가 사역을 약화시키고 전도 활동을 손상시켰다. 선교단체에서 행하던 많은 탁월한 사역이 이를 이어받을 2세대 지도자를 길러내지 못해 중단되었다. 현재 그중 많은 사역이 부적절성과 재정 파산이라는 두 가지 불안을 직면하고 있다.

 

2) 전도 활동과 성장. 1980년대 초반에 일어난 복음 전도의 새 물결은 지나갔지만 마하라슈트라를 사랑하는 모임(Love Maharashtra), 새 생명 연합, CONS에서 집중하는 교회 개척 비전, 선교단체와 사역자의 배가로 많은 종족 집단과 행정 구역, 마을에 복음이 전해졌다. 부흥, 성장, 전도 활동이 교회 생활에서 자연스러운 부분이 되도록 기도하자.

 

3) 새로운 성장과 함께 오는 새로운 도전. 복음 전도와 교회 개척에서 민감성이 부족하고 지나치게 공격적인 특성을 보이면 종종 힌두교도가 불필요하게 반발하는 경우가 생긴다. 교회 성장 뒤에 언제나 견실한 가르침과 제자화가 따라오는 것은 아니다. 모임 안에 잘못과 실수가 슬그머니 들어올 수도 있다. 서로 겸손과 은혜를 행하지 못한다면 지역의 마라티 기독교 지도자들과 남인도에서 온 선교사들은 분열할 것이다.

 

4) 교회가 꾸준히 성장할 때 핍박이 흔해진다. 지혜롭게 복음을 전하고 대중에게 탁월한 선교학을 적용하다 보면 핍박에 직면하겠지만 어느 정도는 피할 수 있다. 기독교는 전통적인 정통 실천과 신앙을 침범한다는 이유로 비난 받고 있지만, 영향력이 강한 물질주의와 현대적 가치를 반영하는 발리우드는 그러한 준엄한 비판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4. 미전도 지역과 종족. 적어도 73개 종족이 복음을 듣지도, 접촉하지도 않고 있다. 전도 사역을 하려는 175개 이상의 인도 선교단체와 교회를 위해 기도하자. 마하라슈트라 마을 선교회(Maharashtra Village Ministries), IEM, GFA, FMPB, 나바지반 다라(Navajeevan Dhara), OM, 마하라슈트라를 사랑하는 모임이 그들이다. 마하라슈트라에는 4만 개의 미전도 마을이 있다.

 

1) 많은 힌두 카스트 집단과 마하르족(20세기에 많은 사람이 불교도가 되었다)은 복음을 들을 기회가 거의 없었다. 카스트 장벽이 주요 교회 성장과 부흥을 막고 있다. 그들 가운데 기독교인은 거의 없다.

 

2) 무슬림은 뭄바이에 있는 200만 명을 포함해서 마하라슈트라에만 1,200만 명이 있다. 전도 활동과 사역자, 필요에 대한 인식은 물론 그들의 언어와 방언으로 된 성경이 부족하다는 문제가 있다.

 

3) 부족 집단에는 곤드족, 빌족, 코르쿠족, 콜람족이 있으며, 더 많은 소수 집단이 복음에 반응하고 있다. 기독교 사역이 증가한 한편, 반대 현상도 있다. 아직도 생명력 있는 교회가 없는 종족 집단이 많다.

 

4) 150만 명의 자이나교도와 15만 명의 파시교도는 부유하고 폐쇄적인 종교 공동체로 아직 복음화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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