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180304-인도1 | 운영자 | 2018-03-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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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4일 24365기도는 인도입니다. (3월 4일-19일) 지리 면적 3,166,000㎢. 더불어 분쟁 지역인 카슈미르 121,000㎢는 파키스탄과 중국에서 통치한다. 지리적으로나 정치적으로 인도는 남아시아와 인도양을 지배하고 있다. 28개 연합 주와 7개 연합 영토가 있다. 인구 2010년 1,214,464,312명 2020년 1,367,224,576명 수도 델리 22,156,810명 *다음으로 가장 큰 도시 : 뭄바이(봄베이) 20,040,868명 기타 주요 도시 100만 명이 넘는 도시 45개, 10만 명이 넘는 도시 459개. 도시화 30.1% 15세 이하 인구 31% 평균수명 63.4세 종족 오래되고 복잡하며 흔히 역사적으로 헤아릴 수 없는 과거, 인종적·민족적·종교적·언어적 다양성, 카스트 제도 모두 인구를 상세히 분석하는 데 어려움을 준다. *인종세계에서 민족적으로 가장 다양한 국가로, 2,500개가 넘는 고유 종족 집단이 존재한다. 인종과 언어와 마찬가지로 공동체와 정체성도 카스트를 따른다. 인도 민족의 역사에서 가장 큰 변화는 3,000년 전 인도 아리아족이 아대륙으로 이주한 사건이다. 다양한 학설들은 이 대규모의 종족 이동을 정복과 흡수, 또는 둘 다로 간주한다. 여하튼 많은 원주민(부족민)과 드라비다족은 수세기 동안 강제로 종속당한 세월을 보내야 했다. 다음은 여호수아 프로젝트 목록(Omid/JPL) 자료에서 참고한 것인데, 유사권역과 종족군에 따라 가장 큰 집단만 다룬 것이다. 카스트가 종족 집단 정체성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인인 만큼 인도를 논의할 때 카스트는 아주 특별한 위치를 갖는다. 남아시아 종족 97.7%. 힌두족 37.0%, 297개 집단. 브라만족 4.9%, 야다바족 4.8%, 차마르족 4.3%, 라지푸트족 3.5%, 쿠르미족 1.5%, 텔리족 1.5%, 쿰하르족 1.2%, 도비 힌두족 1.0%, 나이족 0.9%, 말리족 0.8%, 로하르족 0.8%, 카하르족 0.6%, 파시 힌두족 0.6%, 소나르족 0.6%, 로다족 0.5%, 가다리아 힌두족 0.5%, 바다이 힌두족 0.5%, 보이 힌두족 0.5%, 카치 힌두족 0.5%, 도사드 힌두족 0.5%, 방기 힌두족 0.4%, 미나족 0.4%. 벵골족 14.25%, 162개 집단. 샤이크족 6.6%, 마히샤족 0.9%, 카야스타족 0.7%, 코이리족 0.6%, 나마수드라 힌두족 0.4%, 라즈반시족 0.4%.텔루구족 5.4%, 135개 집단. 카푸족 1.4%, 비스와카르마족 0.7%, 마디가족 0.6%, 말라족 0.5%. 마라티-콘카니족 5.3%, 110개 집단. 마라타족 2.4%, 마하르 힌두족 0.7%, 마우 부드족 0.7%. 라자스탄족 5.3%, 110개 집단. 바니아족 2.2%, 구자르족 0.6%, 바니아 아가르왈족 0.4%. 타밀족 4.6%, 89개 집단. 바니얀족 1.0%, 아디 드라비다족 0.8%, 나다르족 0.4%. 구자라트족 4.1%, 127개 집단. 쿤비족 1.4%, 코리족 1.0%, 마라타 쿤비족 0.6%. 칸나다족 3.1%, 162개 집단. 린가야트족 0.6%, 바칼리가족 0.5%. 말라얄리족 3.1%. 97개 집단. 마필라족 0.8%, 나이르족 0.6%, 일라반족 0.6%, 시리아 기독교인 0.3%. 우르두 무슬림 3.1%, 142개 집단. 안사리족 0.8%, 사이드족 0.6%. 자트족 2.8%, 104개 집단. 자트 힌두족 1.3%, 자트 시크족 1.0%.문다-산탈족 1.4%, 11개 집단. 산탈족 0.7%, 문다족 0.3%.펀자브족 1.4%, 120개 집단.오리야족 1.4%, 284개 집단. 곤드족 1.4%, 6개 집단. 곤드족 1.2%. 빌족 1.3%, 4개 집단. 빌족 1.2%.집시 0.6%, 8개 집단. 반자라 힌두족 0.5%. 카슈미르족 0.6%, 42개 집단. 카슈미르 무슬림 0.5%.아삼족 0.4%, 21개 집단.오라온족 0.4%, 1개 집단.티베트/히말라야 종족 1.1%, 252개 집단. 거의 모두 북부와 북동부에 거주한다. 이란계 메디아인 0.9%. 북파슈툰족 0.9%, 4개의 기타 집단. 기타 0.3%. 동남아시아인, 유라시아인/유럽인, 투르크족, 중국인, 아랍인, 유대인. *언어인도-아리아어족 76%. 주요 언어이며, 주로 인도 북부와 중부에서 사용한다. 힌두족, 벵골족, 마라티족, 우르두족, 구자라트족, 라자스탄족/마와리족, 보즈푸리족, 오리야족, 펀자브족, 마가히족, 차티스가히족, 아삼족, 마이틸리족 등.드라비다어족 21.6%, 83개 언어. 주로 인도 남부에서 사용한다. 텔루구족, 타밀족, 칸나다족, 말라얄리족, 오라온족 등.오스트로-아시아어족 1.2%, 32개 주요 언어. 중부, 남부, 북동부에 흩어져 있다. 문다리족, 호족, 카시족, 주라이족 등. 지나-티베트어족 1.0%, 157개 주요 언어. 보도족, 메이테이족, 가로족, 미리족, 미조족, 카르비족, 쿠키-친족 등. 기타 0.2%. 아랍인 등. 문자해독률 67%(여성 55%, 남성 77%). 기능상으로는 훨씬 낮다. 공용어 헌법상 22개. 힌디어(40%가 사용한다). 영어는 보조 공용어. 전체 언어 456(1,000만 명이 넘게 사용하는 언어 18개 포함). 국제 하계 언어학 연구소(SIL International. 구 Summer Institute of Linguistics)는 현재 438개 언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보고한다. 성경이 번역된 언어 전 70, 신 120, 부 89, 진 136. *이 언어가 힌디어 방언인지 독자적인 언어인지에 대해 논란 이 있다. 인도에는 100만 명이 넘게 사용하는 언어가 29개다. 카스트 카스트 제도는 사회적·직업적인 오랜 계급 제도를 반영한다. 그러나 그 기원은 논란이 있으며 불분명하다. 고대 인도 아리아족 전통, 힌두교의 종교 원전과 신앙, 인도의 사회 구조, 대영 제국, 오늘날의 현대화와 세계화까지도 카스트 제도가 인도의 삶에 영향을 주는 방식에 일조했다. 현재 카스트는 4개의 주요 계급으로 나뉘는데, 상류 카스트, 하류 카스트, 달리트/바후잔/ 지정 카스트와 지정 부족이다. 약 4,700개의 카스트 와 2만 5,000개의 세분화된 하위 카스트(또는 자티 [jatis])는 명확히 정의되고, 계급에 따라 정리되며, 동족 결혼에 따른 세습 집단으로 기능한다. 수 세기 동안 인도 사회 질서의 기초를 이룬 카스트 제도는 도시보다 시골 지역의 삶에 훨씬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도시에서는 교육적·경제적·사회적 이동성 때문에 카스트 경계가 점점 희미해지고 있다. 헌법은 카스트 차별 대우를 금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그 제도에 따라 불이익 을 받은 집단을 돕기 위하여 적절히 차별 철폐 정책을 시행한다. 그러나 여전히 인도 곳곳에서는 카스트 차별이 지속되고 있다. 경제 전통적으로 농업 경제다. 그러나 1991년에 채택된 시장경제 정책 때문에 인도는 재정적으로 더욱 다양하게 급속도로 변해 왔다. 공업과, 특히 서비스산업에서 21세기 선두주자인 인도는 핵보유국이며 우주산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정보기술 분야에서 점점 세계 선두로 나서고 있다. 급등하는 인도 경제는 지난 10년간의 성공담 가운데 하나가 되었고, 가까운 장래에 세계 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다. 신흥 부유층이 중산층 다음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중산층은 약 3억 5,000만 명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시골 빈민과 가난한 도시의 슬럼가 주민도 수억 명에 달한다. 하층민에게 인도의 경제적 붐은 아무 의미가 없다. 경제가 오랫동안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불충분한 기반시설, 예컨대 교통, 전력, 특히 하수 처리시설 등을 제대로 갖추어야 한다. 게다가 경제를 증진시키기 위해 극복해야할 부패, 비효율, 편견은 인도 사회 모두가 책임져야 할 장애물이다. 인구의 거의 40%가 최저 생활수준 이하이고, 아동의 40%가 저체중이다. 전체가 영어를 널리 사용한다는 점은 세계에 경제를 개방하는 인도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인간개발지수 182개국 중 134위 공채 GDP의 56.4% 1인당 소득 1,017달러(미국의 2%) 정치 1947년 영국에서 독립하였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참여하는 민주 국가다. RSS와 VHP(힌두 극단 민족주의자 운동)는 힘과 영향력이 강해졌고, 이에 힘입은 힌두 민족주의 정당 BJP에서 1990년대에 정권을 획득하였다. 그후 의회당(INC)이 이끈 연립 정부는 선거에서 두 차례나 승리하였다. 현 정부는 카스트와 종교의 자유를 포함한 문제와 관련하여 경제 성장과 사회 진보를 강조한다. 결과적으로 인도는 모든 집단의 평등이라는 면에서 크게 진전하였다. 그러나 수천 년의 압제를 뒤집어엎으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다. 오랫동안 지속되어온 파키스탄과의 긴장, 특히 카슈미르 문제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 종교 인도 헌법은 모든 종교가 예배하고 전도하는 데 완전 한 자유를 보장한다. 힌두트바(Hindutva, 힌두 민족주의) 극단주의자가 일어나 1990년대 초기에는 무슬 림을, 1990년대 후반에는 기독교인을 외국 종교 추종자로 간주하여 적대시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달리트 집단에서 힌두교를 떠나는 집단 개종 운동과 기독교의 복음 전도 활동 때문에 개종과 반개종법 문제가 중요하고 민감한 사안으로 떠올랐다. 광범위한 지역에서 핍박이 일어나고 있는데, 보통 힌두트바 집단의 세력 정 도에 따라 주마다 상황이 다르다. 힌두교 74.33% 이슬람교 14.20% 기독교 5.84% 시크교 1.86% 종족종교 1.35% 불교 0.82% 기도응답 1. 극단주의 경향을 가진 힌두교 정부가 선거에서 패배한 뒤 정치적 중도주의가 회복되면서 어느 정도 종교의 자유를 되찾았고, 카스트 제도에 내재된 불공평 처리와 경제 성장을 감독할 수 있게 되었다. 토착 NGO의 성장, 카스트 제도에서 가장 낮은 계급층을 향상시키려는 정책 변화, 법률상의 변화 모두 더 현대적이고 다원적이며 인도적인 사회를 지향한다. 2. 달리트/바후잔/지정 카스트와 지정 부족이 처한 곤경에 관한 조치. 이들을 모두 합하면 인구의 25%가 넘는다. 그들이 처한 곤경은 힌두교와 카스트 제도에 따라 정당화된, 말 그대로 수천 년에 이른 압제에서 비롯되었다. UN, 인도 정부, 국제 NGO 모두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취해 왔다. 무엇보다 인도 교회와 세계 교회에서 달리트의 인권, 교육, 보건, 고용, 구제를 위한 일을 시작했다. 매우 많은 부분이 아직 미완성 상태지만 경탄할 만한 속도로 고무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3. 인도 사회에 기독교가 기여한 긍정적인 요소로 윌리엄 캐리가 남긴 엄청난 유산이 가장 유명하다. 그러나 가톨릭 사역의 결과와 함께, 더 최근에 기여한 바로는 복음주의자가 효과적인 총체적 사역을 자각한 결과가 있다. 사회적 악에 대항하고 교육과 보건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사역으로 사람들이 기독교에 호의를 갖게 되면 기독교가 더 효과적으로 호소할 수 있으며, 반기독교 감정을 갖는 것이 어려워진다. 4. 입법과 협박, 핍박으로 종교 자유를 제한하려는 공동체적·정치적 세력이 있어도 인도 기독교인에게 복음을 선포하는 자유가 계속되는 것으로 인하여 찬양하자. 5. 특히 오리사, 카르나타카, 구자라트에서 일어난 기독교인의 핍박으로 교회는 연단되고 연합할 뿐 아니라 복음 전도와 사역에서 방법과 우선순위를 재평가할 수 있었다. 극단주의 종교 집단이 내건 증오에 찬 안건으로 핍박이 드러났고, 그 핍박으로 기독교인이 누릴 수 있는 헌법상 권리를 더 잘 알게 되었다. 6. 인도의 선교단체와 교회 개척, 조사기관은 1960년대 미미한 시작을 뛰어넘어 훌쩍 성장했다. 이 단체들은 주로 외국 단체에서 관리하였다. 현재 1,000개가 넘는 인도 선교단체와 교회 부속단체에서 10만 명이 넘는 교회 개척자, 복음 전도자, 사회사업가를 파송했으며(그들 가운데 많은 사람이 타문화권 사역자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교회를 수만 개나 세웠다. 상당한 고심과 실천의 결과, 그리스도를 따르고 상황화된 방식으로 복음을 살아내려는 인도 교회와 사회가 형성되고 있다. 7. 과거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던 종족과 지역에서 복음에 반응하고 있다. 우타르프라데시에서, 인도 북부와 중부의 많은 주에서, 특히 하층 카스트 힌두교도와 부족민에게서 나타나는 이러한 반응은 주목할 만하다. 다른 종교나 사회 집단에 속한 종족 집단들도 점점 복음에 문을 열고 있다. 기도제목 1. 국가에 대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과제가 인도 정부에 큰 짐을 지운다. 많은 지역이 긍정적으로 진전했다. 그러한 진전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기도가 필요하다. 인도 지도자를 위해 기도하자. 1) 소수 종교와 소수 인종을 보호하고 종교의 자유를 유지하여 헌법을 계속 고수하도록 기도하자. 최근 헌법상 종교 자유와 차별 철폐 조항이 위협 받고 있다. 몇몇 주 정부는 기독교인, 무슬림, 달리트의 인권을 유린하고 차별한 전력이 있다. 그중에서도 몇몇 주는 특히 기독교인인 하층 카스트에게 그 주의 혜택을 주지 않는 반개종법을 통과시켰다. 2) 국가에서 주 단위, 지역 단위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정 구역 기관의 부패를 뿌리 뽑자. 대중매체는 부패상을 드러내는 강력한 수단이며, 정보에 대한 권리는 정부 관리를 더욱 책임감 있게 만든다. 국회의원 543명 가운데 100명이 2010년에 형사 사건 심리를 받고 있는 것을 볼 때 명백히 반부패 제도는 투명성이 필요하다. 부패 문화를 지속하는 것이 더 쉽고 안전한 선택이라 여기고 허용하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부패에 맞서는 용기와 결연함을 갖도록 기도하자. 3) 더욱 효율적으로 전념하여 사회의 고질병과 씨름하도록. 인구의 40%가 걸린 영양실조를 줄이고 국가 기반시설을 향상시키며 만연된 아동 노동, 노예 노동, 여아 살해 문제를 해결하고 급속한 에이즈 확산과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와 씨름하도록 기도하자. 4) 점점 성장하는 마오쩌둥주의/낙살라이트(인도 토지개혁을 주장하는 단체 구성원)의 위협을 해결하도록. 네팔에서 안드라프라데시까지 펼쳐진 인도 농촌 지역은 적색 회랑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의 움직임은 위치적으로나 지역적으로나 안정과 안전을 위협한다. 기독교 공동체에 침투하고 폭력을 행사하여 전반적으로 와해시키는 낙살라이트처럼 이러한 움직임은 건강한 교회 성장을 위협한다. 5) 경제 상황을 지혜롭게 풀어나가도록. 인도는 세계에서 빈민이 가장 많고 백만장자는 넷째로 많을 정도로 빈부격차가 가장 크다. 해마다 수백만 노동력이 들어온다. 그들을 부양하려면 수백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어야 한다. 성장하는 경제와 성장하는 중산층 가운데서 가난을 줄이는 방법도 찾아야 한다. 6) 안정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지혜롭게 다루도록. 이러한 위협으로는 테러리즘, 인접 국가와의 긴장, 힌두 민족주의 단체와 그들의 목표물인 기독교인, 무슬림, 낙살라이트/ 공산주의자와의 갈등이 있다. 2. “새 인도”는 젊고, 야심차고, 세계주의적이며, 현대적인 독립체다. 그리고 종교, 카스트, 성별의 차이가 지닌 의미가 사라지고 있는 곳이다. 새 인도는 더욱 도시적이고 기술에 정통한 곳이 될 것이다. 고객 전화 서비스, 크리켓, 발리우드(인도 영화산업), 방그라(펀자브 전통 음악과 서양 팝 음악이 섞인 대중음악 양식), 세계적으로 연결된 인도 문화는 기독교를 포함한 새로운 사상과 삶의 방식에 노출되고 열려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이 물질주의인데, 다른 집단과 마찬가지로 힌두교도를 함정에 빠뜨릴 수 있다. 인도의 70%가 35세 미만, 31%가 15세 미만인데, 이 젊은 세대가 인도의 미래를 형성할 것이다. 그 자체로 이들은 예수님을 전하기 위해 접촉해야 할 대단히 전략적인 집단이다. 젊은 세대에게 복음을 전하려면 전혀 새롭고 선교학적인 전략을 착수해야 한다. 인도의 교회와 선교단체는 현재 이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처음 성공 이래 여태까지는 매우 근실하다. 3. 인도는 어느 국가보다 인간적으로 채워야 할 것이 많다. 주로 인구가 많아서이기도 하지만, 신중한 조치와 꾸준한 기도로 다루어야 할 고통을 가진 지역이 많기 때문이다. 1) 많은 사람이 가난에 시달리고 있다. 국제 기구에서 산출한 임의 소득수준에도 훨씬 못 미칠 만큼 가난이 극심하다. 최근 일어난 경제 자유화와 가장 가난한 공동체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인도가 가난을 줄이는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도울 것이다. i 점점 도시화되고 있지만 농촌 지역은 가난이 만연하다. 뭄바이와 콜카타 같은 대도시에 도시 빈민촌이 커져가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약 7,500만 명에 달하는 인구가 빈민촌에 거주한다. 한편 인도는 농업 중심 국가이며, 빈민 대부분이 촌락에 산다. ii 카스트 문제는 가난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인도에서 가장 가난한 자는 대부분 달리트/바후잔/지정 카스트와 지정 부족 출신이고 그들 가운데 많은 사람이 토지 없이 농장 노동자로 겨우 살아가고 있다. 토지를 소유하지 못한데다 정부가 저소득층에게 주는 보증 소득금도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은 빚 노예로 전락한다. 게다가 이러한 상황은 여러 대에 걸쳐 대대로 전해진다.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 그들에게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도록 이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자. iii 가난과 인구 과잉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 아이들은 소득에 힘을 보태는 미래 보증이기 때문에 대부분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인도의 인구 문제와 가난 문제는 관련지어 씨름해야 한다. 2) 건강 문제는 인도 인구의 거대한 분포도에 영향을 준다. 위생적이지 못하고 깨끗한 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주로 아동과 빈민에 영향을 주는 수인성 질병이 증가하며, 3세 미만 아동의 약 40%가 영양실조에 걸린다. 더러운 물을 마시고 오염된 공기를 호흡한 결과 해마다 90만 명으로 추산되는 사람이 사망한다. 보건 영역이 감당할 수준을 넘어선데다 자금도 부족해서 부패하기 쉬운 상황이다. 인도는 에이즈 양성 인구가 세계에서 셋째로 많으며, 세계 결핵 환자의 3분의 1이 살고 있다. 기독교가 인도에 기여한 가장 훌륭한 두 가지 일이 바로 우수한 건강관리와 의사 양성이다. 그런데 기독교인의 이주와 두뇌 유출 때문에 이러한 것들이 위협 받고 있다. 이 중요한 유산이 보전되도록 기도하자. 3) 여성과 아동은 지나치게 고통당하고 있다. i 위기에 있는 아동. 어느 나라도 인도의 어마어마한 빈곤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인도에 있는 15세 미만 아동 4억 명 가운데 고아가 3,500만 명에 달할 것이다. 1,100만 명이 버려진 아이이며(90%가 여아), 300만 명이 성매매를 한다. 가족의 빚을 갚기 위한 노예를 포함해서 2,000만 명의 아동 노동자가 있다(5,000만 명이라는 주장도 있다). 아동의 3분의 2가 육체적인 혹사를 겪고 절반이 성희롱과 성적 남용을 겪는다. 120만 명이 넘는 아동이 성매매에 관련되어 있다. 그들 가운데 많은 사람이 네팔인이나 방글라데시인이다. ii 여성과 여자아이. 낮은 문자해독률과 교육수준, 신부의 혼인 지참금 전통, 만연한 가정 폭력, 사원 성매매라는 악습 모두 조치가 필요하다. 불법에 해당하는 초음파 진단 기술이 남아선호 사상과 결합하면서 선택적인 여아 낙태와 여아 살해를 불러왔다. 남성 인구와 비교해서 여성 인구는 3,500만 명이나 부족하다. 이 격차는 더 커지고 있는데, 이는 상황의 심각성을 보여준다. 그리스도의 사랑을 담은 기독교 사역과 국가 구조가 이 절망적인 빈곤을 다루도록 기도하자. 특히 상처 입기 쉬운 자들을 향한 사회적 태도와 실천이 여성과 아동을 돌아보시는 하나님을 반영하는 방향으로 변화되도록 기도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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