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80706-세계통계자료2 운영자 2018-07-0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01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447923

7624365기도는 세계통계자료입니다.

(75-6)

 

인구, 연령, 1인당 GDP

부와 평균 연령, 출산율은 서로 명백하게 관련되어 있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인구는 거의 예외 없이 한 가정 당 평균 자녀 수가 가장 낮고 중간 연령대가 가장 높다. 교육 받는 기간이 길고 결혼 연령이 늦으며 예상하는 가족 규모도 작은데 이 모두가 부유한 원인이 된다. 반대로 가난한 나라는 출산율이 높고 평균 가족 규모가 크 며 평균 연령이 어리다(어린이 비율이 높고 수명이 짧기 때문이다).

가난한 나라의 인구가 계속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이 부족한 자원과 땅, 일자리를 두고 경쟁할 것이다. 부유한 나라는 인구 성장률이 낮거나 심지어 감소하고 있으며 퇴직 연령 인구가 사회에서 점차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온 젊은 노동자가 많이 필요하다. 부국과 빈국 사이에 존재하는 큰 소 득격차와 이러한 요소들이 결합하여 현재 인류 역사상 예상하지 못한 규모의 입국 이민을 부추기고 있다. 이러 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합법이든 불법이든 입국 이민자가 많아질 것이다. 이러한 현실은 가난한 나라에서 기독 교 사역을 하는 데 깊은 영향을 줄 것이다. 가난한 나라는 대부분 복음이 가장 적게 전파되었기 때문이다. 게다 가 분명 필요와 기회가 점점 늘면서 입국 이민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역이 계속될 것이다.

 

세계 주요 종교 인구

다음 지도는 다양한 종교 인구가 확산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각 점은 종교 집단이 아닌 국가와 지역에 거주하 는 인구를 나타낸다는 사실에 주목하라. 모든 종교 인구 분포에 있어 각 나라에 있는 사람들의 위치가 정확하 게 반영되지 않았다는 사실 또한 유념하라.

 

기독교인과 비복음화 지역

 

 

세계 복음주의 인구

 

 

복음주의자 성장률

 

 

미전도 종족(큰순)

세상에 단일 종족으로 이루어진 나라는 없다. 그에 반해 수천 개의 종족으로 이루어진 나라도 있다. 인도만 해 도 2,533개의 종족이 함께 살아간다. 어떤 나라들은 몇 안 되는 주요 소수 종족으로 나눌 수 있다. 또 어떤 나 라들은 하나의 주요 종족이 많은 인구를 차지하기도 한다(정치와 경제체제에서도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위 지도는 미전도종족의 크기와 위치를 보여준다.

종족들이 서로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기도하자. 가끔 종족 사이에 경쟁과 긴장, 노골적인 적대감이 두드러 지기도 한다. 이러한 역학 관계는 몇 세기 전부터 이어져온 것으로 국가와 지역 전체에 깊은 영향을 끼칠 수 있 다. 그러나 복음이 문화 안에 토대를 마련할 때, 적대감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국가 지도자를 위해 기도 하자. 그들이 다양성이라는 과업을 지혜롭고 정의롭게 해결하도록 기도하자. 어느 종족도 빠짐없이 모든 종족에 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독교인 지도자를 위해 기도하자. 서로 종족적 배경이 다른 기독교인들이 예수 그 리스도만이 주실 수 있는 평화와 화해의 본을 보일 수 있도록 기도하자.

 

나라별 종족집단수와 총 인구 대비 최대종족 인구비율​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80707-상세기도정보1 운영자 2018.07.07 0 180
다음글 180705-세계통계자료1 운영자 2018.07.05 0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