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80110-아르메니아2 운영자 2018-01-10
  • 추천 1
  • 댓글 0
  • 조회 402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366525

11024365기도는 아르메니아입니다.

(19~10)

 

4. 아르메니아 교회는 핍박의 시기에 문화적인 피난처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아르메니아인 정체성의 근간을 이루는 전통적인 교회의 특징은 오히려 살아 계신 그리스도를 만나는 데 제한이 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아르메니아인은 종종 다른 기독교인이 공유하는 메시지에 거부 반응을 보인다.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1) 교회 내 연합과 협력. 거의 1,000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한 2개의 주요 파벌이 있다. 이 두 집단(동쪽과 서쪽)이 공통점을 찾고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 함께 일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2) 교회가 영적으로 부흥하고 경건한 지도자가 세워지도록. 교회는 계속해서 아르메니아에 강력한 종교적 영향력을 끼칠 것이다. 따라서 교회 안에 극적인 변화가 생겨나 그리스도에게 영광을 돌리며 많은 사람이 구원을 얻도록 기도하자.

 

3) 아르메니아 소규모 교단 간의 교제와 존중. 많이 나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정교회가 아닌 단체에 대한 의심과 (때로는) 적대감이 여전히 남아 있다.

 

5. 아르메니아 교회를 사랑하는 형제회(Armenian Church-Loving Brotherhood)는 공식적으로 1895년에 설립되었으며 복음주의를 지향하는 교회 내 운동이다. 중점을 두는 분야는 성경공부 모임, 개인간증, 복음주의 문학과 성경의 출간과 배급, 그리고 가난한 자, 특히 고아를 돕는 사역이다. 이 운동에 참여하는 사역자는 2,300명이고 가입한 사람은 수천 명에 달하며 특히 젊은 세대가 많다. 이 운동이 아르메니아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도록 기도하자.

 

6. 증명하기는 어렵지만 형제회와 다양한 오순절주의/은사주의 단체가 등장하면서 독립 이후 복음주의가 성장했다. 침례교와 아르메니아 복음주의 교회도 성장했지만 성장세가 복음주의에는 못 미친다. 모든 단체가 성장하고 성숙하도록, 그리고 단기간의 성장보다 훨씬 중요한 연합이 이루어지도록 기도하자.

 

7. 지도자와 평신도를 위한 훈련이 부족하다. 예레반에 있던 작은 오순절 성경학교가 미국의 아르메니아 선교 연합의 노력으로 한 침례교 신학대학과 통합되어 새로운 신학교가 되었다. AIMS에서는 가치있는 지도자 훈련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슬람교의 바다에 있는 기독교 섬과 같은 아르메니아의 기독교 사역자는 전략적으로 주변국을 축복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

 

8. 800만 명에 달하는 아르메니아 이민자 가운데 복음주의 기독교가 발전하였으며 중동, 북아메리카, 기타 지역에 많은 교회를 세웠다. 아르메니아인은 대부분 여러 세대가 지난 이후에도 고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한다. 1988년 이후 많은 아르메니아 교회와 선교단체에서 고국에 영향을 끼치기 위해 넉넉히 후원하고 투자하여 놀라운 열매를 맺었다. 전 세계에 존재하는 이 민족을 통해 세상이 축복 받도록 기도하자.

 

9. 기독 지원 사역. 다음을 위해 기도하자.

 

1) 구제 사역. 공산당이 통치한 결과 경제가 불황이며 가난과 실업이 만연하다. 이 때문에 아르메니아인, 특히 신자들이 경제적으로 자급하도록 지원하는 많은 사역(티어펀드[Tearfund], 엘람 선교회[Elam Ministries], 아르메니아를 사랑하는 모임[Love Armenia])에 대한 평가가 높아졌다.

 

2) 청소년 여름 캠프는 복음의 능력과 실재를 전하는 훌륭한 기회다. 아르메니아와 기타 여러 국가에서 캠프를 운영하는 미국 아르메니아 선교사 협회(AMAA) 사역은 해마다 수천 명에게 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제자화하고 있다.

 

3) 대학생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에서 열매가 많다. CSUA(IFES)는 종합대학 8개와 단과대학에서 모임을 열고 있으며, SU와 침례교는 특히 여름 캠프를 통해 학생을 대상으로 사역하고 있다. 학생들이 복음에 마음을 열도록, 또한 대학과 정부 관계자가 사역을 허락하도록 기도하자.

 

4) 성경 배포. 문화적 기독교 국가인 이곳에서 성경 읽기는 매우 드문 일이다. 최근에 출간된 현대 아르메니아어 신약성경은 이러한 풍조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대어 구약성경은 작업 중이다. 성서공회(Bible Society)는 예레반에 있는 성경 센터와 함께 학교에 복음을 전하고 있다. EHC는 문서 배포에 집중하고 있는데 다양한 반응이 나타난다.

 

5) 영화 <예수>4개 언어로 널리 상영되고 있다.

 

6) 기독교 라디오. 알바니아의 TWR이 쿠르만지어와 아르메니아어로 방송하고 있다. TWR은 아르메니아는 물론 중앙아시아 9개국과 중동에까지 방송을 보내고 있다. 복음을 거의 접하지 못한 60개의 거대 종족이 이 방송을 들을 수 있다.

글 옵션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80111-아르헨티나1 운영자 2018.01.10 0 310
다음글 180109-아루바 / 아르메니아1 운영자 2018.01.08 0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