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90723-세계10 운영자 2019-07-22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11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611190

72324365기도는 세계입니다.

(714-24)

 

남은과제_종교체계

 

6. 지난 세기에 무종교주의와 세속주의가 크게 성장하였다. 1900년에는 겨우 0.2%를 차지했는데 1980년에 절정을 이루고 2010년에 13.6%에 이르렀다. 유럽인이나 중국인이 대부분이다. 유럽 공산주의가 붕괴하면서(그리고 세계 곳곳에서 공산주의가 계속 약해지면서) 유럽에서 종교 인구가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무수한 기독교인이 그렇듯이 명목상 무종교인이 많다. 일반적으로 기독교는 세속적이고 포스 트모던적인 문화와 소통하는 데 그다지 효과적이지 않은 것으로 입증되었다. 오히려 세속주의는 기독교를 붕괴하는 데, 적어도 기독교 신앙을 쉽게 잃어버리게 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우리의 믿음을 지켜내고 추구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길이 열리도록 기도하자. 세속적 세계관이 지닌 궁극적 공허함이 드러나고 세속적 물질주의의 물결이 전복되도록 기도하자.

 

7. 힌두교. 초월 명상법, 요가, 뉴에이지적 사고, 하레 크리슈나교와 같은 이단 종파, 인도 구루들이 널리 수용되면서 힌두교가 서구 사회에서 눈에 띄는 선교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인도와 네팔의 중심 도시에서는 기독교인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그들을 억압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복음 전도와 교회 성장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1) 인도 아대륙은 미전도종족과 종족군이 가장 밀집해 있으면서도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힌두 카스트의 주요 계급은 복음화되지 않은 반면 가난하고 소외된 많은 계급에는 복음이 널리 전파되었다.

 

2) 힌두 카스트와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 중산층에게 복음을 전할 사람이 시급하다. 인도 기독교인과 다른 이들이 소명을 받아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기독교인은 보통 가장 낮은 카스트 출신과 같은 계급으로 여겨져 그들처럼 말씀 착취당하고 있다. 힌두 사회의 다른 계급에 더 효과적으로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달리트와 부족에 효과적으로 접근한 것보다 더 새로운 접근이 필요할 것이다.

 

3) 기독교 생활 방식과 예배, 공동체가 상황화되고 문화적으로 적실해져야 한다. 성령님이 영향력 있는 힌두교도에게 복음의 빛을 비추어주시기를 기도하자.

 

8. 불교는 아시아 4개국의 국교이며, 또 다른 3개국에서는 중심 종교이자 9개국에서는 중요한 소수 종교다. 이 국가들 가운데 대부분은 사실 동양종교, 도교, 유교, 신도(Shinto, 조상과 자연을 섬김)가 결합 된 불교를 섬기고 있다. 다양한 종교가 혼합되어서 분명하게 구분하기는 어렵다. 이 종교들을 모두 합쳐서 조사한다면, 불교 세계 인구는 거의 2배나 늘어날 것이다. 또한 베트남의 카오다이교, 중국의 파룬궁, 일본의 창가학회(Sokka Gokkai, SGI)처럼 불교에서 파생된 새로운 종교도 있다. 불교는 탈공산주의 시대를 지나면서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다시 크게 부활하였다. 티베트의 달라이라마가 서구 세계에 불교의 붐을 일으켰다. 불교도에서 기독교인으로 개종하는 사람은 극소수로, 불교와 기독교의 세계관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복음을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다. 불교권에 복음이 들어갈 길이 열리도록 기도하자. 더 나아가 공산주의나 차별 받는 외국인이 불교에 사로잡힌 마음을 버리고 그리스도께 나아올 수 있도록 주요 기독교 운동이 일어나길 기도하자.

 

9. 종족종교와 정령 신앙이 실제적으로 세계 곳곳에서 부활하고 있다. 전통적인 문화에서 이러한 종교들은 상대적으로 줄고 있지만 다른 지역에 꾸준히 깊은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것을 대신한 세계 주요 종교 4개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세속 종교를 따르는 많은 사람이 실제로 정령 숭배자, 우상 숭배자, 심령술자, 조상 숭배자, 주물 숭배자, 위칸(wiccan)이다. 서구 세계를 사로잡으며 퍼져 나가고 있는 주술과 신비주의, 신흥종교 운동은 우리가 치러야 할 영적 전쟁이 얼마나 맹렬할지를 암시한다.

 

10. 인도 북서부에서 유래한 시크교가 최근 세계 종교로 떠오르고 있다. 많은 시크교도가 캐나다, 동아 프리카, 영국, 동남아시아와 같은 지역으로 이주했다. 시크교를 이해하여 복음을 나눌 방법을 아는 기독교인은 거의 드물다. 시크교도에서 기독교인이 된 사람도 상대적으로 적다. 그러나 인도와 시크교 디아스포라 모두에게 기독교인이 다가가기 시작할 때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11. 유대인은 저출산율, 세속화, 기독교 개종, 이스라엘로의 이민으로 인해 많은 나라에서 그 수가 줄었다. 유대인의 약 37%가 현재 이스라엘에 살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대인 1,480만 명 가운데 메시아닉 유대인(유대인이면서 예수님을 메시아로 믿는 기독교 유대인)은 약 15만 명으로 추정되며, 대부분 미국에 살고 있다. 유대인이 메시아 예수아(Yeshua) 안에 있는 구원을 발견하게 하는 것은 여전히 기독교인의 주요 관심사로 남아 있다.

 

12 바하이교, 자이나교, 파시교와 같은 수많은 타종교에도 복음을 전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 자이나교나 파시교에서 기독교로 개종한 사람은 극히 드물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90724-세계11 운영자 2019.07.23 0 468
다음글 190722-세계9 운영자 2019.07.22 0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