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90522-쿠웨이트 운영자 2019-05-2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26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586889

52224365기도는 쿠웨이트입니다.

 

지리

면적 17,818. 페르시아 만 북서부 끝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라크 사이에 위치한 석유가 풍부한 사막 국가다.

 

인구

20103,050,744

20203,690,110

 

수도 쿠웨이트시티 2,305,404

도시화 98.4%

15세 이하 인구 23.0%

평균수명 77.5

 

종족

아랍인 61%. 쿠웨이트인 35%. 외국 아랍인 22%(이집트인, 시리아인, 레바논인, 팔레스타인인). 비둔 4%(국적이 없는 아랍 난민). 기타 39%. 남아시아인, 필리핀인, 이란인, 서구인, 중국인 등.

문자해독률 93.3%

공용어 아랍어

전체 언어 7.0

토착어 3.0

성경이 번역된 언어 전 1, 1

 

경제

과거에는 가난한 아랍의 후미진 지역이었지만, 석유(세계 비축량의 10%)로 이 나라는 엄청나게 부유해졌다. 이라크 침공과 1990-1991년 걸프 전쟁으로 파괴되었지만 석유산업으로 이를 회복했으며 수출 수익의 95%를 차지한다. 전적으로 석유와 외국인 노동력에 의존하고 있다.

인간개발지수 182개국 중 31

공채 GDP7.6%

1인당 소득 45,920달러(미국의 97%)

 

정치

영국의 보호국이었으나 1961년에 독립했다. 입헌군주국이며 의회민주주의이지만 셰이크와 그 가족이 반독재적으로 지배하고 있다. 1986년 이후 더디지만 민주화를 걷고 있으며, 최근 여성에게 참정권이 주어졌다. 이 지역에서 핵심적인 서구 동맹국이다.

 

종교

수니파 이슬람교가 국교이며 시아파 소수 집단이 상당수 있다. 이주해 온 소수 종교 집단에게 예배 처소를 허용한다. 쿠웨이트는 이 지역 다른 나라들보다 종교를 많이 관용하는 편이다. 그러나 무슬림의 개종은 금지하며, 법학의 많은 부분이 샤리아법에 영향을 받았다.

 

이슬람교 81.64%

기독교 13.79%

힌두교 3.30%

 

기도응답

1. 쿠웨이트 지하 교회는 힘과 규모가 커지고 성숙해지고 있으며, 개종한 쿠웨이트인은 자신을 좀 더 공적으로 알리고 있다. 쿠웨이트 신자들은 예배와 가르침, 기도를 위해 모여 담대하고 공공연하게 복음을 증거한다. 자신들을 공공연히 기독교인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소수파지만, 이러한 집단과 훨씬 큰 지하 교회가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2. 위성 텔레비전은 아마도 쿠웨이트뿐 아니라 걸프 지역 전체에 복음을 전하는 수단으로 가장 강력할 것이다. 몇몇 아랍어 채널은 복음 전도와 제자훈련에 초점을 맞춘 폭넓은 프로그램을 하루 종일 제공한다. 구도적인 무슬림이 큰 반응을 보인다는 증거가 나타나고 있다. 알 시파(Al Shifaa, 치유), 미라클 채널(Miracle Channel), -하야트(Al-Hayat), SAT-7, 레바논 마론파 채널, 그 밖에 많은 방송이 영향력을 끼치고 있으며 기도와 지원이 필요하다.

 

기도제목

1. 쿠웨이트의 물질적 부는 문제에 대해 거의 답을 주지 못했다. 정부는 근대주의자와 전통주의자로 나뉘었다. 이슬람주의자의 활동은 증가하고 있다. 청소년은 낙담하며 매우 식상해한다. 많은 사람이 어떻게 부를 선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더 큰 비전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물질주의가 끼치는 지배력은 여전히 강력하다. 쿠웨이트인과 지도자가 구세주를 받아들이도록 기도하자.

 

2. 이주민 소수 종족. 다른 신앙에 대한 쿠웨이트의 관용은 외국인이 노동력의 대부분을 형성하고 있다는 사실에 일부 기초한다. 외국인 가운데 영주권을 가진 사람은 극소수다. 대부분 가족을 고향에 남겨두고 떠나온 단기 노동 계약 남성들이다. 이 노동자들이 가난하고 불공정하게 대우 받는 일이 몹시 흔해졌다. 이러한 상황이 고독과 결합할 때, 많은 사람이 감성적인 기독교인의 증거에 마음을 연다.

 

1) 아랍 집단. 팔레스타인인은 과거에 가장 큰 집단이었지만 팔레스타인이 걸프전에서 이라크를 지원하자 쿠웨이트는 팔레스타인인을 차별하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이 쫓겨났다. 이집트인이 이러한 팔레스타인인의 수적 감퇴를 보충하고 있는데, 레바논인, 이라크인, 다른 아랍 집단도 많이 늘고 있다. 그중에는 명목상 기독교인이 많으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할 기회가 많다.

 

2) 비둔(Bidoon, 문자적으로는 없다라는 뜻)은 쿠웨이트에서 유래한 국적 없는 아랍인을 말하는데, 지금은 중동 지역을 떠돌아다니고 있다. 쿠웨이트 안에 상당수가 있다. 그들 가운데에는 알려진 신자가 없으며 그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역도 거의 없다.

 

3) 아시아인. 남아시아인과 필리핀인이 대부분이지만, 인도네시아인, 중국인, 한국인도 많다. 그들은 주로 계약직 노동자며 하인으로 일한다. 상당히 많은 쿠웨이트 가정이 자녀 양육을 가정부와 유모에게 맡기는데, 그들은 종종 헌신된 기독교인이다. 어려운 환경에서 지내며 일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그들은 아랍인보다 못하다고 간주되고, 정기적으로 일어나는 부당한 대우와 학대를 해결할 공식적인 창구가 없다. 다행히 법이 바뀌면서 이러한 상황은 개선되고 있다. 하나님이 많은 신자를 격려하셔서 그들을 통해 다른 종교를 가진 사람들의 삶에 개입하시도록 기도하자. 엄밀히 말해서, 그들의 겸허한 직업 때문에 이 아시아인들은 쿠웨이트인의 가정과 삶에 접근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를 가지고 있다.

 

3. 외국인 기독교인은 100여 년 동안의 의료 선교 역사 덕분에 명성이 높다. 교회가 성장하는 것은 허용되지만, 무슬림을 전도하는 것은 불법이다. 이와 관련하여 더 자유로워지거나 기민하게 담대해지도록 기도하자. 단지 자신의 유익을 향하기보다 하나님 나라를 명확히 드러내는 일을 위해 교회의 풍부한 다양성이 연합하도록 기도하자. 목회자는 이 점에 대해서 길을 제시하고 이끌어야 한다. 쿠웨이트의 가톨릭, 정교회, 성공회, 개신교는 쿠웨이트 기독교 교회 연합(Fellowship of Christian Churches)을 형성했는데, 사회에서 더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함께 일하고 더 큰 목소리와 영향력을 나타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가난하고 불우한 사람을 지원하는 것이 쿠웨이트에 교회가 존재하는 주요 목적이다. 토착 쿠웨이트 신자들이 쿠웨이트인에게 복음을 전할 때 점점 지도력을 발휘할 기회가 주어지도록 기도하자.

 

4. 더 진전된 성장이 방해 받고 있다. 오직 몇몇 시설에서만 모일 수 있다. 한 주 동안 여러 교회가 돌아가며 같은 시설을 사용한다. 교회는 대부분 남인도인이나 필리핀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 복음주의 교회(National Evangelical Church)25,000명을 대표하며 60개 교회를 관리한다. 쿠웨이트인이 교회에 지닌 가장 중대한 불만은 교회(, 시설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모임이 상당한 교통 체증과 소음을 일으킨다는 것이다. 한편으로 물질적 자원과 시설 공간을 나누는 것은 교회 간에 더 큰 교제와 협력을 고무시키고 있다. 그렇지만 어찌 됐든 정부가 더욱 많은 땅을 교회에 허용하여 교회가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이러한 현상은 이미 콥트 교회에서 일어나고 있다.

 

5. 쿠웨이트인은 여행, 사업상 접촉, 해외 유학 등을 통해 점점 기독교인에게 노출되고 있다. 특히 학생이 그러한데, 해외에 있는 쿠웨이트 학생들은 매우 효과적으로 복음을 듣고 있어서 많은 가정이 기독교의 복음 전도를 막기 위해 자녀를 이집트나 아랍에미리트 등으로 보내고 있다. 기독교인들이 복음을 나누고 나타내는 데 이러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성령께서 준비시켜 마음이 열린 사람에게 복음의 씨앗이 떨어지도록 기도하자.

 

6. 기독 문서는 상당한 자유를 누리는 전략적인 사역이다. UBS, 개인적인 서적 수입(북하우스[Book House]), 가톨릭에서 운영하는 성서 자료 센터(Bible Resource Centre)는 쿠웨이트에서 성경이 사용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기독교인이 이들의 섬김을 최선으로 활용하여 마음이 열린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 말씀이 들어가도록 기도하자. 쿠웨이트 수도에 기독 서점을 여는 것이 허락되도록 기도하자.

 

7. 다른 기독 매체는 복음 전도와 제자훈련에 매우 유용하다. 다음을 위해서 기도하자.

 

1) 라디오 방송. 몇몇 언어로 주당 105시간 동안 방송되는데(아랍어는 주당 42시간), 주로 FEBA, IBRA, TWR, AWR에서 방송한다. 더 많은 프로그램이 단파와 중파 대신 FM과 위성으로 방송되도록 기도하자. 널리 청취되어 지속적인 반응이 나타나도록 기도하자.

 

2) 기독 시청각 자료. 효율적으로 배포되고 마무리되도록 기도하자. 비디오로 된 영화 <예수>는 조용하게 널리 퍼져 나가고 있다.

 

3) 쿠웨이트의 기독교 웹사이트(www.prayforkuwait.com)는 쿠웨이트인에게 복음을 전하고, 쿠웨이트 신자를 제자화하며, 세계 나머지 지역에 있는 쿠웨이트인의 영적 필요를 소통하는 데 효과적인 수단이 되고 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90523- 쿡제도, 니우에, 토켈라우, 핏케언 제도 운영자 2019.05.22 0 328
다음글 190521-쿠바 운영자 2019.05.20 0 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