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81004-러시아4 운영자 2018-10-0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44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483339

10424365기도는 러시아입니다.

(101-5)

 

기도제목

7. 기독교 지도자가 매우 적다. 이들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도전을 극복해야 한다. 과거에는 교육이 미비해서였다면, 지금은 재정이 부족하고 목회자와 교육자가 해외로 이주하면서 생긴 손실 때문에 이러한 인력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 외국인이 할 수 있는 일은 매우 제한되어 있다. 해결책은 러시아 내부에서 나와야 한다. 이러한 필요를 위하여 기도하자.

 

1) 성경적 지도력이 확보되어야 한다. 권위주의적인 지도력은 과거 러시아의 유산이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시대 대부분의 목회자가 이러한 지도력으로 사역하고 있다. 교회 출석자가 대부분 여성인 상황에서 남성의 평균수명은 낮고 광범위한 신학 교육을 받은 목회자는 매우 적어 더욱 힘들다. 복음화 사역에 기독교인 여성을 동역자로 준비시키는 일은 모두에게 모험이기도 하다.

 

2) 제자훈련이 매우 부적절하다. 많은 복음주의 교단의 교회가 청년으로 가득하다. 대부분 비기독교인 환경에서 자라난 이들에게는 성경에 기반한 기독교 세계관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체계적인 성경공부와 강해 설교가 매우 드물다. 한 가지 해결책을 들자면 셀 단위 성경공부 모임이 있다. 셀 모임이 많아지도록 기도하자.

 

3) 신학 교육은 필수다. 1991년 이후 제자훈련 학교에서 신학교에 이르기까지 수백 개의 신학 교육기관이 세워졌다. 유럽-아시아 교육 인증 협회(Euro-Asian Accreditation Association)에서 교육기관에 높은 기준을 요구하는 데 이를 위해 기도하자. 신학 교육은 러시아의 독특한 상황에 맞는 현안을 다루고 토착화되어야 한다.

 

4) TEE 과정은 매우 중요한 훈련 수단이다. SEAN에는 범국가적인 TEE 과정이 있으며, 러시아 열린 신학 아카데미(Open Russian Theological Academy)에서 지도하고 있다. 최소 교육만 받은 수천 명의 목회자와 설교자를 위하여 수많은 교단과 초교파 네트워크에서 SEAN과 동역하고 있다. 성경 확장 교육(Bible Education by Extension, BEE), 엠마오 성경 대학(Emmaus Bible College)과 기타 기관에서도 TEE 교육 과정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8. 복음 전도의 비전을 위해 기도하자. 많은 신생 교회가 전도와 교회 개척(지역적·국가적)에 열성적인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믿음의 영성과 소망으로 복음이 효과적으로 선포되고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1) 교회 개척. 수천 개가 넘는 교회가 개척되어야 한다. 러시아인의 90%는 정교회나 개신교는 물론 다른 어느 종파와도 전혀 연결되어 있지 않다. 개신교 교회는 러시아인 18,000명당 1개꼴이며, 러시아의 125개 초대형 도시 가운데 42개에는 2009년 현재 복음주의 교회가 전혀 없다. 레닌 문화 궁전 자리에서 모이는 페름 신약 교회(NT Church of Perm)1991-2009년에 300개의 자교회를 개척하였고, 2009년 한 해 동안 100개를 더 세우는 목표를 세웠다. 러시아 침례교는 SGA와 함께 러시아인 10만 명당 성경을 강해하는 교회 하나를 세울 계획이다.

 

2) 사회 변화와 행동을 위한 비전. 새로운 교회와 청년들이 사회의 많은 필요를 채우고 있다. 빈민, 과부, 고아, 수감자, 에이즈 감염자, 마약 중독자를 대상으로 사역하고 있다. 이러한 사역을 통해 복음주의자는 정부에 더 인정 받고 있으며 정교회와 협력하는 데에도 문을 열고 있다. 열정과 조달 자금, 인력이 충분해서 복음이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토착 교단 간에 네트워크가 생기도록. 대부분 큰 교단은 새 교회를 개척하려는 열망이 있다. 이들이 동역한다면 진정한 기도 응답이 될 것이다. 러시아 신자들에게 비전을 심어주는 것뿐 아니라 연구와 홍보에 대한 계획과 자금 조달이 필요하다.

 

4) 복음화 촉진 운동. 수년간 소수 인종이 억압 받는 동안 러시아 문화와 언어가 지배적이었다. 20%에 가까운 인구가 비러시아인이며 약 100개 언어를 사용한다. 러시아 교회가 선교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러시아 선교단체가 직면한 문화적·사회적 장벽에 다리 역할을 감당하도록 기도하자. 제국주의 황제, 러시아 정교회, 사회주의가 남긴 유산은 러시아 선교단체에 불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인은 러시아 내 타문화권 전도에 러시아인보다 훨씬 활동적이다. 더욱 많은 러시아 선교단체가 설립되도록 기도하자.

 

9. 소련 붕괴 직후 수년 동안 외국 선교단체는 열정적이지만 종종 주의 깊지 못한 활동으로 좋은 평판을 받지 못했다. 일부 보고에 따르면 1,500개가 넘는 선교단체와 교회기관이 별다른 조율 없이 선교 사역을 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 둔감하고, 단기적 이익에 급급하며, 외국 문화 양식을 무분별하게 들여오거나 기독교 세력을 제국주의적으로 확대하는 데만 집중하는 등 실패 요소들 때문에 성과를 올린 부분까지도 상쇄되어버렸다. 그후 정부는 외국 선교단체를 법 개정이나 비자 규정 변경 등을 적용하여 쫓아내려 하고 있다. 기독교 사역자 신분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다. 외국인 기독교인들은 단기 방문하여 러시아의 지역 선교단체에서 교육하고 훈련하며 봉사하는 등 훌륭하고 효과적인 사역을 할 수 있다. 선교단체들이 서로 연결되고 협조하여 연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또한 러시아 교회가 스스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겸손히 돕도록 기도하자. 주요 소수 종족을 위해 성경 번역, 전도, 기타 사역에 초점을 둔 국제적 협력 사역을 위해서도 기도하자.

 

러시아(시베리아 연방 구역)

 

지리

기타 주요 도시 부랴티야공화국 980,000, 하카시아공화국 540,000 , 투바공화국 305,000, 알타이공화국 200,000.

 

기도제목

1. 부랴트족은 전 세계 신선한 물의 20%를 함유하고 있는 바이칼 호수 주변 몽골 북부에 살고 있다. 러시아에 있는 45만 명 부랴트족 절반이 이곳에 살고 있으며 나머지는 아주 가까운 이웃 지역에 살고 있다. 그들은 시베리아에서 가장 큰 토착 종족 집단이다. 1990년 이후 라마 불교와 샤머니즘이 상당히 부활했다. 1817-1830년에 부랴트족을 복음화하려던 영국의 런던 선교회(London Missionary Society, LMS)의 시도는 불교도와 정교회의 반대로 실패로 끝났다. 1990년 이후, 부랴트족을 복음화하기 위해 26개 기관이 협력하고 있다. 부랴트족의 부흥은 구약성경을 번역하는 노력에서 촉발되었다. 20권의 구약성경이 번역되었고, 신약성경도 거의 완성되었다. 부랴트족, 러시아인, 외국인 신자가 열정적으로 사역한 결과, 믿는 자가 많아지고 교회를 찾고 있다. 또한 지역 라디오(FEBC)TEE(ORTA) 사역이 있다.

 

2. 투바 북서쪽 하카시아에는 겨우 13%의 하카스족이 있다. 하카스족(세계적으로 8만 명이 있다)은 투르크어족이며, 정령 숭배-샤머니즘 신자다. 인접한 투바족과 알타이족과 밀접한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 겨우 2개의 하카시아 교회가 알려져 있고 신자는 100여 명을 넘는다. 새 생명 선교회(New Life Mission)가 사역하고 있으며, 최근 IBT에서 신약성경을 완성했다. 이 작은 민족이 복음화되도록 기도하자.

 

3. 투바는 몽골 북서쪽에 자리 잡고 있다. 투바족(24만 명)은 세계에 단 둘밖에 없는, 불교를 믿는 투르크족 중 하나다. 이 가운데 라마 불교의 경우 샤머니즘에 매우 큰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공산주의 통치 아래 심한 고통을 받았고, 오늘날까지 러시아에서 빈곤율과 실업률, 범죄율이 높은 민족으로 남아 있다. 그들은 두 목소리로 부르는 것 같은 독특한 코메이(khomeii) 노래로 유명하다. 1990년에는 믿는 사람이 없었지만, 오늘날에는 오순절주의, 새 생명 선교회, 인터랙트(InterAct)의 사역으로 몇 천 명의 신자가 생겼다. 영적 전쟁을 통해 투바족의 반응에서 큰 돌파가 있음을 보았다. 2002IBT에서 신약성경을 완성하였고, 구약성경 번역이 진행되고 있다. 투바어 어린이 성경도 완성되었다. 제자훈련은 많은 투바 새신자에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알타이공화국은 러시아, 몽골, 중국, 카자흐스탄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다. 과거 유목민 알타이족(인구의 34%)은 대부분 샤머니즘적이다. 알타이 지역은 샤머니즘과 불교, 뉴에이지 종교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 영적으로 복음을 심하게 반대하는 경향이 흔한데, 이는 특히 블랙 샤머니즘과 화이트 샤머니즘에 새로운 활기를 부채질하는 격이 되었다. 이러한 복음에 대한 반대가 예수님의 능력과 사랑으로 깨어지도록 기도하자. 복음주의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알타이인 목회자가 사역하는 알타이 복음주의 교회가 일부 있으며, 알타이어 신약성경이 책과 오디오로 나와 있다. 알타이어로 된 예배곡도 증가하고 있다.

 

러시아(우랄 연방 구역)

지리

기타 주요 도시 튜멘 주 3,250,000(한티 만시족 자치구 1,500,000 , 야말로 네네츠족 자치구 500,000명 포함).

 

1. 우랄 산맥은 방대한 지역으로 광물과 자원이 풍부하다. 인구는 주로 러시아인과 우크라이나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뿐만 아니라 바슈키르족, 타타르족, 추바쉬족, 우드무르트족, 마리족, 모르도바족을 포함하여 러시아 연방에서 주로 가장 복음화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인구도 포함한다. 선조의 고향 밖에서 살고 있는 이들에게 기독교인들이 책임감을 가지도록 기도하자.

 

2. 한티 만시족 자치구와 야말로 네네츠족 자치구는 한티족, 만시족, 네네츠족, 일부 코미족의 고향이다 (네네츠인은 네네츠 자치구에서 언급하였다). 한티 만시족은 인구가 매우 적고 그들의 땅에서도 소수에 속한다. 적은 수와 수렵 채집의 생활 방식 때문에 멸족 위기에 처한 북부 피노-우그리아어족인 그들은 강요당하던 러시아 정교회를 모방하고 있지만 대부분 전통적인 정령 숭배를 유지하고 있다. 과거 그들을 잔인하게 대한 러시아 문화와 연결되지 않는 한 복음에 열려 있다. 많은 한티족이 믿음을 갖게 되었다. 신약성경 일부가 한티어와 만시어로 번역되어 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81005-러시아5 운영자 2018.10.05 0 315
다음글 181003-러시아3 운영자 2018.10.03 0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