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65기도

  • 홈 >
  • 훈련/선교/기도 >
  • 24365기도

매일 전 세계를 위하여 하루 1시간씩 한 나라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효성동교회는 24365기도 172팀입니다.

24365기도
180410-중국7 운영자 2018-04-0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53

http://hyosungch.or.kr/bbs/bbsView/46/5409093

41024365기도는 중국입니다.

(44-18)

 

상하이(Shanghai Municipality)

 

지리

면적 6,200. 중국에서 홍콩 다음으로 크고 부유한 도시이며 거대한 국제 항구를 지닌 국가 공업의 중심지다.

 

종족

한족 97.5%(토착민은 우 한족 방언인 상하이어를 사용하지만 이 둘은 푸퉁화와 서로 통하지 않는다. 푸퉁화는 젊은 세대와 타 지역 주민 사이에서 널리 사용된다), 기타 2.5%.

 

종교

이슬람교 0.4%, 기독교 11.0%(가정 교회 5.1%,

 

기도제목

1. 상하이는 중국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엄격하게 말하자면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재정과 무역의 중심지이자 가장 큰 항구도시다. 그러나 물질주의와 적나라한 탐욕이 이러한 도시 성장의 동력이었음을 부인할 수 없다. 상하이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엄청난 부가 구원을 목적으로 사용되어 중국 전역에서 상하이를 찾는 모든 사람이 복음을 접하도록 기도하자.

 

2. 상하이는 전통적으로 다양한 종교 유산과 기독교적 삶의 양식을 보유한 지역이었다. 그러나 문화혁명 이후 모든 것이 파괴되었다. 오늘날, 상하이는 세계적인 도시 중심지로서 다양한 종교적 양상과 역동적인 교회를 갖고 있다. 가톨릭, TSPM 교회가 많으며(공식 교회가 200개 가까이 된다) 수많은 미등록 가정 교회와 훈련 프로그램이 있다. 상하이는 워치만 니의 가르침과 사역 결과로 생겨난 지역 교회의 강력한 중심지이기도 하다. 전문직 종사자, 학자, 학생이 교회에 넘쳐난다. 상하이에 있는 많은 기독교인이 엄청나게 크고 다양한 믿음이 공존하는 이 도시에서 강력한 증인이 되도록 기도하자.

 

3. 이 도시는 중국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서구인, 한국인, 특히 대만인과 해외에서 온 중국인 공동체가 대규모로 존재한다. 이들 가운데 활발하게 활동하는 기독교인이 많고, 기독교 운동의 많은 부분을 이들이 주도하거나 이들을 중심으로 형성한다. 이런 활동이 유익하게 작용하여 국내 신자와 해외 신자 사이에 긍정적인 상호 관계가 형성되도록 기도하자.

 

4. 기타 인구. 거대한 자석처럼 많은 노동력을 끌어당기는 상하이에는 타지 출신 노동자가 480-580만명에 이른다. 이들은 중국 전 지역에서 온 사람들로 특히 인근 지역 출신이 많다. 또한 상하이에는 60세 이상 인구가 300만 명에 달하는데 이는 인구의 22%에 이르는 수치다. 이 집단은 문화혁명을 경험한 세대로, 특별히 집중적인 선교가 필요하다. 노화되고 있는 상하이 토착민과 이주해 오는 외부인 모두에게 사역이 잘 이루어지도록 기도하자.

 

시짱(티베트) 자치구(Xizang(Tibet) Autonomous Region)

 

지리

면적 1,221,600. 히말라야 산맥 북부의 황무한 고원 지대다. 사람이 살지 않는 지역이 많고 초모랑마(에베레스트) 산을 일부 포함하는 세계의 지붕이다. 티베트 자치구(TAR)는 유명한 과거 티베트 왕국의 절반에도 이르지 못하는 크기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거대강 6개가 이곳에서 발원한다.

수도 성도 라싸 154,000

 

종족

한족 20%(대규모 이주와 군대 주둔의 결과), 티베트-히말라야족 80%(24개 종족, 주요 종족: 중부[라싸] 25.6%, 짱족 20.6%, 서부 캄파족 7.1%, 먼바족[2] 1.7%, 덩족[2] 0.7%, 그로마족 0.7%, 로바족 0.4%).

 

종교

라마 불교 80%(두 종파: 황모파, 홍모파. 불교가 전래되기 이전 종교인 본교와 뒤섞여 있다), 이슬람교0.2%, 기독교 0.3%(대부분 가톨릭으로 티베트 남동부 일부 지역에 거주한다. 8,000. 가정 교회 신자 1,300).

 

기도제목

1. 티베트는 국제적인 분쟁 지역이다. 1950년 중국이 재차 침략하면서 짧았던 신정 불교 국가의 독립성을 상실했다. 중국 중앙 정부는 체계적으로 티베트 문화와 종교, 티베트족의 종족 정체성을 파괴하기 위해 애써왔다. 점령군에 대한 저항으로 빈번히 소요가 일어나 불안정하다. 6,000개가 넘는 수도원이 폐쇄되고 100만 명이 넘는 사람이 목숨을 잃었으며 티베트족의 정신적·정치적 지도자인 달라이 라마를 포함하여 10만 명이 넘는 사람이 해외로 추방당했다. 달라이 라마의 영적 영향력은 세계적으로 지대하다. 그러나 달라이 라마도 70대 노인이 된 이상 티베트의 자유를 위해 영원히 투쟁할 수는 없다. 많은 사람이 이 위대한 지도자가 세상을 떠나면 티베트 독립 운동도 큰 타격을 입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관련된 모든 사람이 공정하고 평화롭게 문제를 해결하도록 기도하자.

 

2. 티베트 불교는 이 사회를 쥐락펴락하고 있으며 사람들을 강하게 묶고 있다. 티베트 불교는 불교 이전시대 본교(Bon religion)의 여러 요소를 결합한 것으로, 여전히 그러한 요소가 강하게 남아 있다. 본교는 사탄적이고 신비주의적인 영향력이 강하고 영적 민감성을 약화시킨다. 티베트 고원 지대의 산당은 복음에 가장 적대적인 영적 저항 세력의 집결지로 알려져 있다. 티베트 자치구에만 여전히 1,789개의 수도원과 46,000명의 승려가 있다. 현재의 고난이 티베트인에게 영적 자유를 가져다주는 하나님의 도구가 되도록 기도하자.

 

3. 몇 백 년 동안 실패만 있었지만 이제는 작게나마 결실하고 있다. 전 세계 500만 티베트인 가운데 복음주의 신자는 1,000명을 약간 웃도는 정도이며, 가톨릭 신자는 2,000명가량이다. 라싸에 극소수의 지하교회 신자가 있고 티베트 자치구 곳곳에 신자가 흩어져 있으며 기타 소규모 집단이 중국에 있다. 큰 규모의 티베트 종족(중부 티베트족, 암도족, 캄족)에는 그래도 신자가 존재하지만 이보다 작은 규모의 티베트 종족 가운데에는 신자가 전혀 없는 경우가 많다. 티베트 기독교인은 수도 적고, 과거의 삶의 방식으로 돌아가라는 주위 압력과 여러 두려움에 시달리고 있지만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자신들의 고유한 지도자와 예배, 친교 양식을 발전시키며 독자 생존할 수 있는 교회가 되었다. 자라나는 이 교회를 위해서 기도하자.

 

4. 티베트 언어와 방언으로 되어 있는 기독 자료가 부족하지만 점차 많아지고 있다. 티베트 스토리텔링 프로젝트(Tibetan Storytelling Project)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는 티베트의 전통 예술(탕카 미술), 노래, 무용, 운율이 느껴지는 언어를 통해 구원 이야기를 정리하여 들려주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와 호프 DVD는 우선 중앙 티베트 방언으로 완성되어 있으며 다른 언어로도 작업할 계획이다. 성경은 몇몇 티베트 언어로 번역되어 있지만 확실히 더 많은 번역 작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GRN은 몇몇 티베트 언어로 청각 자료를 만들어냈고, 영화 <예수>도 상영되고 있으며, FEBC 및 기타 매체를 통해서 기독교 라디오 프로그램이 날마다 방송되고 있다. 이 모든 수단을 통해서 더 많은 티베트인이 복음을 듣고 반응하도록 기도하자.

 

5. 티베트의 민감한 정치 문제와 갈등 때문에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기 원하는 중국과 외국 기독교인이 티베트에 입국하고 여행하는 일이 쉽지 않다. 중국이 이 지역을 경제적으로 개발하면서 접근과 이동이 많이 개선되었지만, 한편으로는 티베트인의 문화를 말살하려고 한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인근 지역인 간쑤 성과 칭하이 성, 쓰촨 성에 거주하는 신자들이 개인적으로 복음을 전하는 방법이 더 효과적이다. 15만 명이 넘는 티베트인이 추방당해 네팔과 인도, 서구권에서 망명 생활을 하고 있는데 이들에게는 더 쉽게 복음을 전할 수 있다.

 

6. 티베트에 한족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한족은 5% 미만이지만, 티베트 망명자는 티베트 자치구 거주자 가운데 50% 이상이 한족이라고 주장한다. 이들 가운데 가정 교회가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또한 실제로 가정 교회가 시작되고 있다. 라싸는 현재 한족이 대부분인 도시다. 경제 개발이 계속되면서 더 많은 한족이 티베트 자치구로 들어가고 있다. 이들 중에 티베트인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일에 헌신된 신자가 많이 생겨나도록 기도하자.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80411-중국8 운영자 2018.04.10 0 149
다음글 180409-중국6 운영자 2018.04.09 0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