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홈 >
  • 커뮤니티 >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200104-1월 5일 모이는 속회별 모임 자료입니다 조성환 2020-01-0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01

http://hyosungch.or.kr/bbs/bbsView/32/5672601

내일 모이는 속회별 모임 때 사용할 자료입니다.

200105 증인이 얻을 영원한 승리

요한계시록 111~14

 

배경 이해하기

12~14장은 일곱 나팔 재앙 기록에 삽입된 부분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으로 세상에 재앙이 임할 때 구원받은 성도와 교회가 감당해야 할 사명은 무엇인지를 보여 줍니다. 악한 세력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싫어하기에, 필연적으로 영적 전쟁이 따릅니다. 그래서 성도가 충성스럽게 주님의 사명을 감당한 결과가 순교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십자가는 부활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도에게는 부활 소망이 있습니다. 하나의 밀알이 죽으면 많은 열매가 맺힙니다. 11장은 두 증인의 이야기를 통해 성도의 사명과 죽음, 그리고 미래에 있을 부활을 조명합니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죄인들을 향한 하나님 마음을 생각할 때, 굵은베 옷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두 증인은 하나님께 받은 권능으로 무엇을 하나요?(3~6)

 

적용과 나눔

나는 두 증인처럼 권세를 가지고 복음을 전하나요? 주님의 증인으로서 나에게 드러나는 권세와 필요한 권세는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관찰과 묵상

증언을 마친 두 증인은 무저갱에서 올라온 짐승에게 어떤 일을 당하나요? 사흘 반 후에 어떤 반전이 일어나나요?(7~13)

 

적용과 나눔

두 증인의 죽음과 부활을 볼 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내가 하나의 밀알이 되어 많은 열매를 맺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그리스도인이라는 이유로 세상에서 박해와 조롱과 멸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 세상과 짝해 믿음을 저버리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모든 역사는 하나님의 구원 경륜을 좇아 진행됩니다. 우주 만물과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은 사탄의 악한 역사를 잠시 허용하실 뿐입니다. 사탄의 승리는 잠시뿐이고 성도의 승리는 영원합니다. 성도는 성령과 능력을 겸비한 증인이 되어야 합니다. “내가 너희에게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10:19) 복음 전도자에게 주신 이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끝까지 담대한 복음의 증인이 됩시다.

 

말씀으로 기도하기

성도 각 사람에게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 넣어 주셔서 복음으로 충만하게 하소서. 세상의 박해와 멸시에도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증인이 되어, 결국 원수들 앞에서 영광스러운 승리를 거두게 하소서.

 

1. I형제 가족들이 아직도 억류되어 있으면서 몸값을 요구받고 있습니다. 114일까지라고 했는데 31일까지 연장되고 속히 풀려나서 F국으로 출국하게 하소서.

 

2. 미전도 종족인 아프가니스탄의 하자라족은 문맹률이 높고 50% 이상이 결핵을 앓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복음 전파와 교육·의료 지원이 이뤄지게 하소서.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금요기도회 조성환 2020.06.12 0 464
다음글 190527-30일차 : 주님과 친밀함은 약속된 은혜 조성환 2019.05.26 0 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