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기도 /중보기도

  • 홈 >
  • 영성일기 >
  • 말씀기도 /중보기도

이곳은 말씀 기도한 내용이나 열방이나 북한, 우리나라를 위해 기도한 내용을 올리는 곳입니다. 

기도를 공유하여 함께 기도로 나아가시기 바랍니다.

말씀기도 /중보기도
180613-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30일째 상징에 대하여 운영자 2018-06-1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9

http://hyosungch.or.kr/bbs/bbsView/22/5438693

180613-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30일째 상징에 대하여

 

책자 첫머리에서 언급했듯이 상징보다 더 깊은 차원에 있는 의미가치인류 공통의 갈망이라는 기반을 형성한다. 이 갈망은 비록 죄로 인해 손상되었을지라도 여전히 하나님의 형상인 모든 인류 안에 내재된 갈망으로 그리스도인과 무슬림, 종교인과 비종교인 모두가 서로 공감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 준다.

 

상징은 문화나 종교의 표면적인 차원에서 더 깊는 의미와 가치의 차원으로 들어가는 문의 역할을 한다. 따라서 상징을 이해한다면 잠긴 문을 여는 열쇠를 발견한 것이나 다름없다. 일단 문이 열리면 기존의 상징이 새로이 발견한 진리를 표현하는데 사용되기도 하고, 더 깊은 의미와 가치를 표현하기 위한 새로운 상징이 생겨나기도 한다.

 

우리는 다른 종교를 믿는 이들과 우리가 공통적으로 가진 갈망을 인식할 때 그들에게 좀더 섬세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며 그들을 주님께로 더 가까이 인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와 같은 공통의 갈망은 어떤 것일까?

 

1) 평화와 안전 : 이 세상에 자신과 사랑하는 이들의 평화와 안전을 바라지 않는 사람도 있을까? 이는 그리스도인과 무슬림뿐 아니라 모든 인류의 기본적인 갈망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인류는 평화를 얻기 위해 전쟁을 벌이기도 한다.

 

2) 미래에 대한 희망 : 모든 문화와 종교에는 기념비, 고층건물, 모스크, 교회 등 희망의 상징이 있다. 그리고 어떤 문화나 종교에서 그 상징이 파괴될 때 더 깊은 차원의 의미와 가치도 동시에 파괴된다. 희망 없는 미래를 마주한 이들은 확신, 그리고 새로운 희망의 상징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3)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 : 기독교와 이슬람교 모두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중 하나는 열심 어린 기도생활이며 두 종교 안에는 기도에 대한 다양한 상징이 존재한다. 그렇다면 알라를 향한 무슬림들의 갈망에 대해 그리스도인들은 상징적인 차원에서 어떻게 존중을 표할 수 있을까? 어떤 상징을 사용할 때 거부감 대신 기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까?

 

기도제목

1) 그리스도인들과 무슬림들의 공통적인 갈망이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제시하는 통로가 될 수 있게 하소서.

2) 그리스도인들에게 창의적인 지혜들이 임하여 예수님의 사랑을 계시하는 열쇠로 상징을 사용할 수 있게 하소서.

3) 우리가 무슬림 이웃들과 맺는 관계 안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이 깊은 차원의 의미와 가치로서 전달될 수 있게 하소서.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180613-매일합심기도(수) 조성환 2018.06.14 0 63
다음글 180612-매일합심기도(화) 조성환 2018.06.12 0 65